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화웨이, 페인즈(Phanes)그룹과 UAE 최대 분산형 태양광 프로젝트 추진

공유
0

[글로벌-Biz 24] 화웨이, 페인즈(Phanes)그룹과 UAE 최대 분산형 태양광 프로젝트 추진

center
화웨이가 두바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포괄적인 태양광 공급업체인 페인즈(Phanes)그룹과 손잡고 아랍에미리트(UAE) 최초의 중전압(MV: medium voltage) 옥상 연결 태양광 프로젝트 구축에 나섰다.

25.8MW 규모의 이 분산형 옥상 태양광(distributed rooftop solar) 프로젝트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항구 운영업체인 DP월드(DP World)를 위해 개발됐다.

이 프로젝트는 현재 UAE에서 가장 규모가 큰 분산형 개발 프로젝트로 창고, 간이 차고, 상업용 건물 등을 포함해 다양한 목적의 프로젝트 유형으로 독특하게 구성됐다.
이 개발 프로젝트에는 이 지역 최대 규모의 단일 장소 옥상(2.6MW)을 포함해 60개가 넘는 옥상에 8만8000개가 넘는 태양광 패널이 설치된다.

화웨이는 SUN2000-(8-40) KTL 스마트 스트링 인버터, 단일 연결점(Points of Connection, POC)을 보유한 25개의 독립적인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13개의 건물 프로파일 작업도 포함하고 있다.

페인즈 그룹 측은 "화웨이의 스마트 스트링 인버터, 특히 그리드 작동 후에 보여준 신뢰도와 낮은 고장률로 인해 DP월드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고 말했다.

"파트너십을 통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 이 프로젝트는 UAE의 PV 태양광 산업 발전에 시동을 걸 선구적인 프로젝트다. UAE 재생에너지의 미래는 낙관적"이라고 그룹 측은 덧붙였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