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엑슨모빌, 인도 공과대학과 바이오연료 연구 협력 협정

공유
0


[글로벌-Biz 24] 엑슨모빌, 인도 공과대학과 바이오연료 연구 협력 협정

center
미국의 다국적 석유화학업체 엑슨모빌이 최근 인도 대학과의 연구 협력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기 위해 협정을 체결했다.

마드라스와 봄베이에 캠퍼스를 두고있는 인도공과대학((IIT)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앞으로 바이오 연료, 가스 전환, 산업 분야의 배출 감소 등에 초점을 맞춘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엑슨모빌과 인도 대학과의 5년 협정은 온난화 대응의 일환으로 특히 전력 및 산업 부문에 대한 배출 감소 기술뿐만 아니라 바이오 연료와 바이오 제품, 가스 운송과 전환, 기후와 환경 분야의 연구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엑슨모빌의 리서치 및 엔지니어링 담당 비제이 스와루프(Vijay Swarup) 부사장은 "이번 협정으로 인도에서의 기술 발전과 적용 방법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됐고, 세계적으로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획기적인 저배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MIT를 벤치마킹한 것으로 알려진 IIT의 마드라스와 봄베이 캠퍼스는 모두 공학, 교육 및 연구에서 리더로 인도에서 명성을 인정받는 공공 공학 기관이다.

IIT의 네트워크에는 23개의 기관이 있으며, 각각 자율적으로 운영되지만 공동 위원회를 통해 연결되어 있다.

"IIT 마드라스 캠퍼스는 에너지, 화학 물질, 폐기물 관리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엑슨모빌과 협력할 자신이 있다"고 IIT 마드라스의 산업 컨설턴트 겸 연구 책임자인 라빈드라 게투(Ravindra Gettu) 교수가 말했다.

엑슨모빌은 그동안 전세계 80개 이상의 대학, 5개의 에너지 센터 및 수많은 민간 부문 파트너들과 혁신적이고 저탄소 배출량 연구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석유화학업체인 엑슨모빌은 2000년 이후 저배출 에너지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100억 달러를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