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중국 유통 우메이(物美), 독일 메트로(Metro) 차이나 19억유로에 인수

공유
0


[글로벌-Biz 24] 중국 유통 우메이(物美), 독일 메트로(Metro) 차이나 19억유로에 인수

center
중국의 유통 업체인 우메이 테크놀로지가 총 19억 유로를 투자하여 독일 유통기업 메트로(Metro)의 중국 사업을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업체의 계약 조건에 따르면 우메이가 지분 80%, 메트로가 20%를 보유하게 된다.

메트로가 인수 매각 계획을 발표한 이후, 알리(阿里), 텐센트(腾讯), 우메이 등 다양한 유통업계 대기업들이 인수를 위해 경쟁하기 시작했다.
쑤닝(苏宁), 융후이(永辉), 우메이 등 중국 3대 오프라인 유통 기업이 모두 인수를 시도하였으나 최종적으로 우메이가 메트로 차이나 인수에 성공했다.

메트로는 현재 중국 내 59개 도시에 97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우메이는 베이징 및 화북지역에서 유명한 유통기업으로 현재 베이징 시장에서 점유율 35%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트로는 중국에서 ‘메트로’라는 브랜드로 메트로의 중국사업을 운영할 합자회사에서 기존 메트로의 직원들을 그대로 유지할 계획이다.

프랑크푸르트에 상장된 메트로 주식은 우메이와의 거래 성사 발표 후 최대 2.7%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