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크라운-해태제과, ‘제15회 창신제’ 성료…처음 선보인 국악뮤지컬 ‘수궁가’ 호평

공유
0

크라운-해태제과, ‘제15회 창신제’ 성료…처음 선보인 국악뮤지컬 ‘수궁가’ 호평

전통 국악을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해 ‘법고창신’ 공연 열려

크라운-해태제과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기업 국악공연인 ‘제15회 창신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악뮤지컬 수궁가 공연 장면. 사진=크라운-해태제과이미지 확대보기
크라운-해태제과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기업 국악공연인 ‘제15회 창신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악뮤지컬 수궁가 공연 장면. 사진=크라운-해태제과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기업 국악공연인 ‘제15회 창신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틀 동안 4회에 걸쳐 열린 이번 공연은 총 1만2000여명이 관람했다. 공연 주제인 ‘법고창신 (法古創新)’ 정신을 살려 전통국악과 현대음악이 어우러진 최고의 퓨전 국악공연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국내 최초 국악뮤지컬인 ‘심청’에 이은 ‘수궁가’에 대한 관람객의 반응은 뜨거웠다고 한다. 국악뮤지컬은 판소리를 기본으로 창극·무용 등 전통 가무악(歌舞樂)을 현대감각으로 재해석해 종합예술 공연이다.

모든 세대가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판소리 원곡을 현대적 언어로 풀어낸 것이 적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75분 공연 시간 내내 전통적인 해학과 아름다운 가무악이 이어져 지루할 틈 없이 흥미진진하고 유쾌했다고 관람객들이 입을 모았다고 한다.

크라운-해태제과 임직원들도 용궁잔치 대목에 출연해 그동안 갈고 닦은 ‘종묘제례일무’를 선보여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춘희 명창이 예술감독으로 나선 소리마당에는 30여명의 명창들과 크라운-해태제과의 ‘영재국악회’를 통해 발굴된 ‘소은소은’과 ‘판세상’s 아이들’의 흥겨운 전통음악이 공연됐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