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 출시

공유
0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 출시

삼성화재는 하루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삼성화재이미지 확대보기
삼성화재는 하루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앱으로 가입할 수 있는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만 21세 이상의 운전자가 타인 소유의 자가용 승용차 또는 렌터카를 운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단기 자동차보험이다.
보장 기간은 최소 1일부터 최대 7일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하루 단위로 고객이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면 된다.

통상적으로 타인의 차를 운전하는 경우 해당 차량의 자동차보험에 임시운전자특약을 추가하면 된다. 그러나 임시운전자특약은 가입한 날 24시부터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루 전에 미리 가입해야 한다.

반면 운전자가 개별적으로 가입하는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 타인 소유의 자가용 승용차를 운전하기 위해 이 상품에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배우자 명의의 자동차보험이 없어야 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가성비를 추구하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차를 소유하기보다는 필요할 때마다 렌터카를 이용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향후에도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관련 상품을 꾸준히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