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생명, 3.1운동‧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대국민 캠페인' 마무리

공유
0

교보생명, 3.1운동‧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대국민 캠페인' 마무리

이미지 확대보기
교보생명은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대국민 캠페인’을 마무리지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진행된 유관순 열사 래핑 기념 댓글 이벤트 결과 현대 사회에서의 진정한 독립은 ‘전 국민의 화합’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벤트 참여자의 31%가 ‘전 국민의 화합을 통해 우리 민족 모두가 잘사는 행복의 땅을 만드는 것’이 이 시대의 진정한 독립이라고 응답했다. 올바른 역사관을 갖는 것(30%), 강한 국력을 갖추는 것(27%), 각자 본분에 충실한 삶을 사는 것(10%)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답변도 눈에 띄었다. ‘김구 선생의 문화국가 비전을 계승하는 것’, ‘역사에 대한 배움을 멈추지 않고, 미래를 향해 전진하는 것’, ‘일제 잔재를 청산하고 순국선열의 뜻을 받드는 것’ 등이 진정한 독립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앞서 교보생명은 대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3.1운동 100주년 맞이 ‘남상락 독립운동가의 태극기’,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을 기념한 ‘독립운동가 9인 래핑’, 광복절을 기린 ‘유관순 열사의 기도문 래핑’ 등을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전면에 설치했다.

유관순 열사 래핑과 함께 열린 ‘국민이 생각하는 진정한 독립’을 묻는 댓글 이벤트에는 1700여명의 국민이 이벤트에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