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밥콕, 영국 원전 ‘힝클리 포인트 C’ 프로젝트 참여...글로벌 신규 원전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공유
0

두산밥콕, 영국 원전 ‘힝클리 포인트 C’ 프로젝트 참여...글로벌 신규 원전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수주금액 약 2000억 원대...원전 서비스 사업에도 눈독

두산밥콕의 원자력 발전소 이미지. 사진=두산밥콕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두산밥콕의 원자력 발전소 이미지. 사진=두산밥콕 홈페이지
두산중공업은 자회사 두산밥콕이 영국 ‘힝클리 포인트 C(Hinkley Point C)’ 원전 프로젝트에 참여해 설비를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발주처는 힝클리 포인트 C 원전 주사업자 프랑스 전력공사(EDF) 산하 ‘NNB 발전 회사(Generation Company)’다.
두산밥콕은 현지 기업 알트래드(Altrad) 등 4개 회사와 조인트벤처를 통해 기계ᆞ 전기 계측 ᆞ공조(냉방) 설비 등을 공동 수주했다. 두산밥콕의 수주 금액은 약 2000억 원 규모다.

힝클리 포인트 C 프로젝트는 영국에서 20여 년 만에 신규로 건설하는 원자력 발전소라는 점에서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영국 남서부 서머셋주(주)에 건설 중인 힝클리 포인트 C 프로젝트는 원자로 2기를 갖춰 총 3200MW 규모의 전력을 생산하며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두산밥콕은 지난 1995년에 건설된 ‘사이즈웰 B’ 프로젝트에 증기발생기를 공급하는 등 영국이 세계 최초로 원전을 가동한 1956년부터 핵심설비 제조사로서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엔 두산밥콕은 영국 셀라필드사와 방사성 폐기물 처리를 위한 설비 공급 장기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목진원 두산중공업 파워서비스BG장은 “오랜만에 재개된 영국 원전 시장에 참여해 글로벌 신규 원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현재 영국에 총 15기, 약 8.9GW 원전이 운영되는데 이에 대한 서비스 사업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