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IoT 솔루션 제공업체 위실리카와 IoT 스마트 조명 솔루션 개발 제휴

공유
1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IoT 솔루션 제공업체 위실리카와 IoT 스마트 조명 솔루션 개발 제휴

이미지 확대보기
IoT 솔루션 제공 업체인 인도의 위실리카(WiSilica)와 삼성전자의 LED 비즈니스 팀이 조명용 차세대 IoT 솔루션 개발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두 업체는 인간 중심의 조명, 무선 제어 및 에너지 효율성을 통합한 경험 창출을 목표로 하고있다.
위실리카는 스마트 조명과 실시간 위치 서비스를 결합한 위치 인식 IoT 플랫폼인 ARIXA로 유명하다. 이 플랫폼은 하드웨어, 미들웨어(middleware), 클라우드 및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통합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양사의 통합된 효율성을 통해 고객은 기존의 조명 시스템을 100만 대의 장치를 갖춘 연결되고 자동화되고 안전한 생태계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LED 기술로 스마트 조명 분야에 앞장서고 있는 업체다.

위실리카의 CEO인 수레쉬 신감세티(Suresh Singamsetty)는 "우리는 삼성전자의 LED 비즈니스 팀과의 장기 협력 관계를 발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풍부한 멀티 도메인 경험을 바탕으로 삼성의 시장 리더십과 위실리카의 IoT 전문성이 결합된 강력한 조합이다. 업계 최고의 제품과 플랫폼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