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제철, 순천에 문화예술 사회공헌

공유
0

현대제철, 순천에 문화예술 사회공헌

center
현대제철은 지난 28일 순천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철제공공예술 프로젝트 ‘H-스틸(Steel) 아뜰리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이곳에 설치된 공공예술조형물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이 순천시 상징인 두루미 풍선을 날리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이 28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H-스틸(Steel )아뜰리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이곳에 설치된 공공예술조형물을 공개했다.

‘H-스틸(Steel) 아뜰리에’는 현대제철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 새로운 문화예술 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휴식과 예술적 감성을 제공했다.

이곳 조형물은 올해 초 ‘철이 디자인 하는 자연 놀이’라는 주제로 공모가 개최돼 선정된 작품이다. 스틸 포레스트(Steel Forest), 내추럴 페인팅(Natural painting), 숲속의 노래 등 3개 작품이 전시됐으며 각각 작품은 임승모 작가, 심준보 작가, 김두원 작가로부터 탄생했다.

이 작품 공모는 조형 예술가를 비롯한 일반 시민들에게 예술작품 창작 및 제작 기회를 제공하고 선정된 작품을 통해 부드럽고 친근한 철(鐵)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또한 순천만 상징인 흑두루미를 모티브로 삼아 자연과 생명의 회복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시민들이 참여해 만든 작품인 ‘날개로, 희망으로’도 같은 공간에 설치됐다. 이 작품에는 순천지역 초등학생 200여 명이 직접 작성한 메시지가 담겼다.

작품을 설치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은 전라남도 유일의 교육체험센터로 오는 9월 개관할 예정이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