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SK루브리컨츠, 윤활유 엔진오일 브랜드 SK지크로 베트남 엔진오일 시장 진출

공유
2

[글로벌-Biz 24] SK루브리컨츠, 윤활유 엔진오일 브랜드 SK지크로 베트남 엔진오일 시장 진출

center
SK지크의 프로모션 캠페인에서 행운의 1등상을 거머쥐게 된 구옌 보 타이(왼쪽)가 지난 14일 홍대희 부사장과 시상식에서 나란히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구예 보 타이는 이날 상금으로 바르셀로나를 여행할 수 있는 1억8000만 베트남 동을 받았다.
[글로벌이코노믹 김형근 편집위원] 한국의 SK루브리컨츠(Lubricants)가 윤활유 엔진오일 브랜드 SK지크(SK ZIC)를 앞세워 베트남엔진오일 시장에 진출했다.

현지 자동차 전문 매체인 오토프레스(Auto Press)는 최근 "한국의 엔진오일 브랜드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제품을 베트남 시장에 진입시켰다"며 "이로 인해 고객은 상당한 비용 절감으로 오토바이와 자동차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20년 동안 한국을 선도해온 윤활유"라고 소개했다.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는 SK지크 브랜드에는 M9, X3 및 X5 등 세가지 오토바이 엔진용 오일이 포함되어 있다. SK지크는 오일이 신속하게 순환하고 엔진의 항력을 최소화하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스로틀(throttle)에 약간의 충격이 있더라도 신속하게 가속하도록 도와준다.
한편 지난 12월 SK지크는 FC바르셀로나 팀과 함께 호찌민시티의 고객 전용 프로모션 프로그램인 '지크- 바르셀로나를 향해(ZIC-Destination to Barcelona)'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2018년 12월 10일부터 2019년 1월 6일까지 호찌민시티에서 총 3억 베트남 동을 프로모션에 투자했다.

28일간의 프로모션 후 수천 개의 SK지크 제품이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구옌 보 타이(Nguyen Vo Tai)가 SK지크가 지원하는 유럽 프로축구의 메카 바르셀로나를 여행할 수 있는 1억8000만 베트남 동(Vietnam Dong, 1달러=2만2757동)의 1등상을 차지했다. 행운의 당첨자 시상식은 지난 14일 열렸다.

SK지크의 국제 마케팅 담당 책임자인 홍대희 부사장은 "우리는 대단히 자랑스러움을 느낀다. 프리미엄 엔진 오일 브랜드를 베트남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수백만 명의 베트남 사람들에게 위대한 걸작품을 창출할 수가 있었다. 2019년에는 지역 사회를 위한 투자와 가치 있는 활동을 통해 베트남의 유명 브랜드가 되려고 한다"고 말했다.


김형근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