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올 여름 미국에서 스프린트와 5G 스마트폰 공식 출시

공유
0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올 여름 미국에서 스프린트와 5G 스마트폰 공식 출시

5G 스마트폰보다 데이터 속도 50~100배 빨라

center
삼성전자는 미국 통신업체 스프린트와 올 여름부터 삼성의 5G 스마트폰을 미국 시장에 출시, 본격적인 5G 시대를 연다.
[글로벌이코노믹 김형근 편집위원] 삼성전자는 미국 통신업체 스프린트와 올 여름부터 삼성의 5G 스마트폰을 미국 시장에 출시하기로 했다.

지난 달 경쟁업체인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Verizon Communications Inc.)도 2019년 상반기에 유사한 계획에 들어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5G는 현재 4G 네트워크보다 최대 50~100배 빠른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이번 출시를 위해 스프린트는 애틀랜타, 시카고, 달라스, 휴스턴, 캔자스시티, 로스엔젤레스, 뉴욕시티, 피닉스 및 워싱턴 D.C. 등 9개 도시를 스폰서 대상 지역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그러나 애플은 지난 12월 오는 2020년에야 5G 아이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애플의 5G 아이폰 출시 연기로 인해 삼성과 스프린트는 5G 네트워크에 연결하기를 열망하는 고객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프린트 주식은 오전 거래에서 6.28달러로 1% 상승했다.


김형근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