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걸으면 암호화폐 준다…직토, '인슈어리움' 에어드롭 이벤트 시행

공유
1

걸으면 암호화폐 준다…직토, '인슈어리움' 에어드롭 이벤트 시행

오는 5월까지 직토 운영 '더챌린지' 앱 통해 걷기미션 달성시 인슈어리움 무상 지급

직토가 암호화폐 인슈어리움의 에어드롭(무상분배) 이벤트를 개최한다. 직토는 걷기 미션을 달성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토큰을 주기로 했다.//자료=직토이미지 확대보기
직토가 암호화폐 인슈어리움의 에어드롭(무상분배) 이벤트를 개최한다. 직토는 걷기 미션을 달성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토큰을 주기로 했다.//자료=직토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직토가 인슈어리움 에어드롭(Air Drop) 이벤트를 실시한다.

직토(ZIKTO)는 오는 5월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총 최대 1만개의 인슈어리움을 무상으로 지급하는 에어드롭(Air drop)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회사는 블록체인 기반의 보험분야 암호화폐(가상화폐) '인슈어리움(Insureum, ISR)'의 암호화폐 공개(ICO)를 추진 중이다.

에어드롭, 혹은 에어드랍은 '공중에서 투하한다'는 의미다.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신규 코인이나 토큰을 무상으로 지급하는 것을 뜻한다. 일반적으로는 특정 암호화폐를 보유한 투자자에게 새로운 토큰을 배당해주는 형태다.

이번 인슈어리움 에어드롭의 경우 자사의 모바일 앱(더챌린지)을 통해 걷기 미션을 달성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토큰을 무료 지급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헬스케어(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암호화폐 에어드롭은 세계 최초다.

이번 에어드롭은 직토가 운영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인 '더챌린지' 앱(애플리케이션)에서 실시된다.

‘더챌린지’ 내 에어드롭 캠페인에 참가해 일주일에 5일 이상 하루 1만보 이상 걷기를 실천한 사용자들은 최대 10 인슈어리움(ISR)을 제공받을 수 있다.
더챌린지는 직토가 지난해 10월 론칭한 통합 걸음 수 측정 플랫폼이다. 직토워크, 핏빗(fitbit), 가민(garmin), 애플워치(apple-watch) 등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물론 스마트폰에 내장된 걸음걸이 측정 앱을 등록하면 누구든지 걸음 수가 자동으로 측정된다.

김경태 직토 대표는 "이번 에어드롭 이벤트는 잠재 고객 및 사용자들에게 상장 전의 '인슈어리움'을 무상 제공함으로써 앞으로 구축할 인슈어리움 프로토콜에 대한 기대감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하루 1만보 걷기를 통해 건강과 토큰을 통한 보상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4년 헬스케어 웨어러블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직토는 향후 블록체인 기반 인슈어테크(Insure-tech) 플랫폼인 '인슈어리움 프로토콜' 구축을 위해 보험분야 암호화폐인 인슈어리움 ICO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인슈어리움은 기관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세일(사모판매) 중이다. 5월 중 프리세일(사전판매)을 거쳐 상반기 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