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나인, 국내 첫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세미나 31일 개최

공유
1

비트나인, 국내 첫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세미나 31일 개최

center
소셜 상의 인적 관계를 시각화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DB) 예시. 자료=비트나인.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차세대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인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DB) 관련 세미나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연구개발 전문기업 비트나인이 제1회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DB) 세미나를 오는 31일 서울 강남 ENI에서 개최한다. 세미나 주제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의 대안 모델’이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는 정형데이터 위주의 처리만 가능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를 대체하기 위해 등장한 데이터 모델이다. 이 모델은 데이터 자체는 물론 데이터 간의 관계를 시각화해 그래프 형태로 저장, 분석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지닌다.

이에 구글과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기업들이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고 있다. 가트너의 전망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 포춘 500대 기업의 75%정도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이미 도입했거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비트나인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GDB전문가들을 초청, GDB의 개념과 실제 활용사례, 향후 활용 방안 등을 폭넓게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메일(seminar@bitnine.net)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강철순 비트나인 대표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는 데이터 간의 연결과 패턴을 보여줌으로써 데이터의 복잡한 관계를 보다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관련한 다양한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