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NN"러시아 해커, NYT 등 언론사 해킹 공격…미 FBI 수사 나서"

공유
0

CNN"러시아 해커, NYT 등 언론사 해킹 공격…미 FBI 수사 나서"

러시아 정보기관과 관련이 의심되는 해커 집단이 최근 몇 달간 뉴욕타임스(NYT) 등 미국 언론사들을 대상으로 해킹 공격을 해온 사실이 확인돼 미 연방수사국(FBI)가 수사에 나섰다. /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러시아 정보기관과 관련이 의심되는 해커 집단이 최근 몇 달간 뉴욕타임스(NYT) 등 미국 언론사들을 대상으로 해킹 공격을 해온 사실이 확인돼 미 연방수사국(FBI)가 수사에 나섰다. /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러시아 정보기관과 관련이 의심되는 해커 집단이 최근 몇 달간 뉴욕타임스(NYT) 등 미국 언론사들을 대상으로 해킹 공격을 해온 사실이 확인돼 미 연방수사국(FBI)가 수사에 나섰다.

미국 CNN의 23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미 정부 당국자는 해킹 공격의 배후로 러시아 정보기관를 둔 것으로 의심되는 집단이 미 민주당 전당대회를 포함한 광범위한 해킹 공격을 벌였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또 NYT에 대한 해킹 공격이 최근 몇달간 진행된 저왕을 포착했으며 NYT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보안 전문가를 고용했다고 CNN은 설명했다.

하지만 이에 대한 NYT의 공식적인 언급은 아직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AFP통신은 러시아 해커들이 이 밖에 미국 정부의 싱크탱크에도 사이버 공격을 시도했다면서 "싱크탱크 측은 분석을 위해 전담 직원을 수시로 채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조은주 기자 ej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