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만화 '비트' 속 실제 오토바이 허영만展 전시 기념 이벤트

공유
1

만화 '비트' 속 실제 오토바이 허영만展 전시 기념 이벤트

허영만展에 전시되고 있는 만화 비트 속 실제 오토바이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허영만展에 전시되고 있는 만화 비트 속 실제 오토바이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허영만 작가의 40년 만화 인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허영만展: 창작의 비밀'이 만화 '비트' 속 실제 오토바이를 찾아 전시한 기념으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허영만展 전시 사무국은 지난 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 ‘비트 속 스즈키 모터사이클을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만화에 등장하는 ‘스즈키 RGV 250 GAMMA’를 찾았다고 26일 밝혔다.
1990년대 흔들리는 청춘의 아이콘이었던 이 오토바이는 현재전시장 입구에 전시되어 있다.

주최 측은 이를 기념해 6월 말까지 오토바이를 타고 전시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허영만이 직접 하루하루 써나가는 ‘그림일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토바이 탑승 시 착용하는 헬맷을 매표소에 제시하면 ‘그림일기’를 증정하며, 예술의전당 내 오토바이 주차는 무료다.

전시 사무국 홍보팀 장우혁 본부장은 "만화 '비트'는 정우성씨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되어 90년대 젊은이들의 꿈과 우정 그리고 사랑을 대변하는 히트작으로 떠오르며 큰 인기를 끌었다"며 "만화 속 실제 오토바이 모델을 찾아 전시하게 된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토바이 동호회를 비롯해 그 시절 추억을 향유하려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