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퍼시픽, 모간스탠리 MSCI 신흥시장지수에 편입...외국인 투자 청신호

공유
0

아모레퍼시픽, 모간스탠리 MSCI 신흥시장지수에 편입...외국인 투자 청신호

아모레퍼시픽이 모간 스탠리의  MSCI 신흥시장지수 종목으로 편입됐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뉴욕 증권거래소 모습.
아모레퍼시픽이 모간 스탠리의 MSCI 신흥시장지수 종목으로 편입됐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뉴욕 증권거래소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모간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신흥시장지수에 신규 편입됐다.

MSCI는 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Index의 약어이다.
‘파이낸셜타임스 스톡익스체인지(Financial Times Stock Exchange), 즉 FTSE 지수와 함께 양대 산맥을 이루는 지수다.

MSCI 지수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투자하는 대형 펀드, 그중에서도 특히 미국계 펀드가 자산을 운용할 때 그 기준으로 삼고 있다.

이 지수에 포함된 종목만을 대상으로 투자하도록 규정해 놓은 곳도 적지 않다.

이 지수에 들어가면 전 세계의 펀드로부터 투자대상이 된다는 점에서 수요기반이 크게 늘어날 수 있다. .

외국인 투자가 크게 늘어날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비단 펀드뿐 아니라 해외의 증권사나 기업 그리고 일반 개인들도 MSCI 편입 종목을 더 많이 투자할 수 있게 된다.
김대호 기자 tiger8280@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