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퍼시픽, 모간스탠리 MSCI 신흥시장지수에 편입...외국인 투자 청신호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퍼시픽, 모간스탠리 MSCI 신흥시장지수에 편입...외국인 투자 청신호

아모레퍼시픽이 모간 스탠리의  MSCI 신흥시장지수 종목으로 편입됐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뉴욕 증권거래소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아모레퍼시픽이 모간 스탠리의 MSCI 신흥시장지수 종목으로 편입됐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뉴욕 증권거래소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모간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신흥시장지수에 신규 편입됐다.

MSCI는 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Index의 약어이다.

‘파이낸셜타임스 스톡익스체인지(Financial Times Stock Exchange), 즉 FTSE 지수와 함께 양대 산맥을 이루는 지수다.

MSCI 지수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투자하는 대형 펀드, 그중에서도 특히 미국계 펀드가 자산을 운용할 때 그 기준으로 삼고 있다.
이 지수에 포함된 종목만을 대상으로 투자하도록 규정해 놓은 곳도 적지 않다.

이 지수에 들어가면 전 세계의 펀드로부터 투자대상이 된다는 점에서 수요기반이 크게 늘어날 수 있다. .

외국인 투자가 크게 늘어날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비단 펀드뿐 아니라 해외의 증권사나 기업 그리고 일반 개인들도 MSCI 편입 종목을 더 많이 투자할 수 있게 된다.
김대호 기자 tiger8280@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