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만명 운집’고덕강일3 사전예약 결과 분석 토론회 열린다

공유
0

‘2만명 운집’고덕강일3 사전예약 결과 분석 토론회 열린다

20일 SH공사·이종배 의원·국토교통부 합동 토론회 개최

고덕강일3 사전예약 접수결과(’23.2.27~3.6.) 위 일반공급 2순위경쟁률은 2순위 신청자 간의 경쟁률이며, 일반공급 잔여공급시에는 1순위 낙첨자와 2순위 신청자를 대상으로 당첨자 선정했다. 자료=SH공사이미지 확대보기
고덕강일3 사전예약 접수결과(’23.2.27~3.6.) 위 일반공급 2순위경쟁률은 2순위 신청자 간의 경쟁률이며, 일반공급 잔여공급시에는 1순위 낙첨자와 2순위 신청자를 대상으로 당첨자 선정했다. 자료=SH공사

현 정부 첫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인 고덕강일3단지의 사전예약 결과를 분석하고, 앞으로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공급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오는 20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활성화 모색 토론회-고덕강일3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공급 사례를 중심으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종배 국회의원(국민의힘),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국토교통부가 함께 한다.

고덕강일3단지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사전예약은 윤석열 정부 공공주택 브랜드 뉴:홈(나눔형)의 서울지역 첫 공급 사례다. 고품질의 주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무주택 시민들의 자가 소유 기회를 확대·보장해 주거사다리 역할을 할 수 있는 주택이다.

이번 토론회는 많은 시민이 호응한 사전예약 결과를 분석하고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천성희 SH도시연구원장의 ‘건물분양(토지임대부)주택 공급사례를 통한 시사점’을 주제로 한 발제를 시작으로, 부동산 전문가와 정부 관계자 등 5인이 토론을 벌인다.

반영운 충북대 교수를 좌장으로 송승현 도시와 경제 대표, 이재수 강원대 교수(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토지이용연구위원장), 조정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토지주택위원장, 정종대 서울시 주택정책지원센터장,나민희 국토교통부 주택공급기획팀장이 참석한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고덕강일3단지 사전예약의 값진 결과는 시민들의 합리적 판단으로 얻은 것”이라며 “SH공사는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청년과 무주택 시민들의 주거 사다리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남상인 글로벌이코노믹 선임기자 baunamu@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