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도권에서 농어촌특별전형의 이점을? 입시 이점 눈길 끄는 세종 헤르메스

공유
3

수도권에서 농어촌특별전형의 이점을? 입시 이점 눈길 끄는 세종 헤르메스



세종 헤르메스 조감도
세종 헤르메스 조감도

대학입시의 문이 날이 갈수록 좁아지고 있는 입시 한파 속에서, 수도권이면서도 ‘농어촌특별전형’에 적용되는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해당하는 수도권 아파트는 주거환경이 우수하면서도, 자녀의 대입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대학 입시전형 중 ‘농어촌특별전형’은 대표적인 ‘정원 외’ 모집 전형이다. ‘2023학년도 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에 의하면 농어촌특별전형은 행정구역상 읍·면에 거주하면서 초·중·고 12년(학생만 거주 시) 또는 중·고 6년(부모와 거주 시) 교육을 이수한 학생만 신청 자격이 있다.

농어촌특별전형은 다른 전형보다도 대학입시에서 유리하다. 농어촌특별전형은 해당 전형에 지원한 학생 내의 경쟁만으로 입학 인원이 선발되기 때문이다. 즉 경쟁 인원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입시 경쟁에 대한 부담도 크게 줄어들게 된다. 이런 농어촌특별전형을 누릴 수 있는 지역은 집값 상승세도 높은 편이다.

농어촌특별전형에 해당하는 수도권 아파트 중 한 곳이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에 있는 세종 헤르메스다. 세종 헤르메스는 현재 미계약 동호수 지정 계약을 선착순으로 지정하고 있다.

세종 헤르메스는 근처에 청아초등학교, 청옥중학교, 청북고등학교 등이 있어서 농어촌특별전형의 이점을 누리기에 적합한 교육 환경이다. 또한 일반·국가산업단지도 근처에 있기에 부모와 학생이 함께 거주하면서 교육과 직장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세종 헤르메스의 인프라와 인근 시설도 훌륭하다. ‘세종 헤르메스’는 지하 5층-지상 29층, 총 280세대의 규모이며 평수는 중소형, 대형,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주차대수 또한 법정주차대수보다 100여대 이상인 440주차대수가 제공 될 예정이다. 지상 1층과 2층에는 총 70실의 규모로 상업 시설이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호텔급 스포츠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세종 헤르메스의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부에 ▲전기차 충전 시설, ▲공기 청정 엘리베이터, ▲차량 번호 인식형 주차 관제 시스템, ▲대기 전력 차단 시스템 등 스마트홈을 만들기 위한 첨단 디지털 기술이 설치돼 있다.

세종 헤르메스 관계자는 “세종 헤르메스는 수도권이면서도 농어촌특별전형이 적용된다”라며 또한 “직장과 학교 모두 가깝기에 일하면서 자녀 입시를 준비하기에도 최적이다”라고 강조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