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만족도 높은 4베이 판상형 갖춘 ‘음성 동문 디 이스트’ 상품성 뛰어나

공유
0

만족도 높은 4베이 판상형 갖춘 ‘음성 동문 디 이스트’ 상품성 뛰어나

음성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사진제공=동문건설
음성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사진제공=동문건설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4베이(bay) 판상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일조량이 풍부해 겨울철에는 난방비, 통풍성이 좋아 여름엔 냉방비 절감에 도움이 된다. 전면발코니 면적도 많아져 내부를 확장할 때 실사용 면적이 늘어난다. 네모 반듯한 설계이기 때문에 ‘알파룸’이나 ‘펜트리’ 등 공간 활용성도 좋다.

성본산업단지 첫 분양 단지인 ‘음성 동문 디 이스트’가 분양시장에서 전 가구 4베이(bay) 판상형 아파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의 판상형 구조여서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주차장은대부분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 공간에는 조경과 공원시설 등 가족과 이웃간 소통의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전 가구 4베이 맞통풍 구조로 드레스 룸, 슈퍼와이드팬트리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해 높은 주거 만족도를 실현하고 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이며 총 687가구 모두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구성된다. 가구별 전용창고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전용창고크기는 폭 0.9m, 길이 1m이며, 높이가 2.1m로 보관이 용이하며, 수납이 가능하도록 선반도 마련된다. 특히 지하층 및 지하주차장과 연결되도록 편리하게 설계했으며, 분실 걱정을 없애기 위해 디지털 도어록도 설치할 예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GDR골프연습장(전 타석),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음성 동문 디 이스트는 대소IC와 연결되는 82번 국도와 인접해 있고, 중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도심까지 1시간 내이동이 가능하다. 또 도보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학교용지(예정)가 있고, 중심상업용지(예정)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기업유치도 활발하다. 충북도와 음성군은 도청에서 더블유스코프코리아와 투자 협약을 맺었다. 더블유코프코리아는 음성성본산업단지 외국인투자지역 3만3058㎡의 터에 600억원을 투자해 신규 사업인 양·음 이온교환막 생산공장을 신설하고 260명을고용할 계획이다.

또한, 음성기업복합도시에는수소 버스·충전소 부품시험평가센터가 들어선다. 향후 수소버스는 물론 화물차 등 각종 상용차 부품의 성능 평가 시험과 안전성 인증 역할을 맡게 되며 이를 통해 국내 제조사의 국제기술력 향상은 물론 해외시험비용절감도 기대하며 음성이 수소 중심 도시로 핵심을 주도하고 있다.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900만 원대로 주변시세 대비 매우 합리적이다. 또한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에다 중도금 60%도 전액 무이자로대출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최초 계약자는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 데다 소유권 이전등기 이전 전매가가능해 최근 음성 및 충북지역뿐만 아니라 수도권 지역에서의 문의가 늘면서 잔여 가구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