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3면 개방형 설계로 실사용 면적 더 넓게...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주목

공유
1

3면 개방형 설계로 실사용 면적 더 넓게...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주목


3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된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84㎡A 평면도.이미지 확대보기
3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된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84㎡A 평면도.

와이드 다이닝이 적용된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전용 84㎡B 주방 이미지컷.
와이드 다이닝이 적용된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전용 84㎡B 주방 이미지컷.


차별화된 특화 평면 설계를 적용한 단지가 충북 음성군 금왕읍 일대에서 분양에 나선다. 바로 GS건설이 분양하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이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판상형 3면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이 훌륭하며, 발코니 확장 시 더욱 넓은 실사용 공간 확보가 가능해 호평 된다.

음성군 첫 자이 브랜드 단지인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지하 3층~지상 27층 16개동 전용면적 59~116㎡ 총 1,505가구 규모로 계획돼 있다. 이는 음성군 일원에서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것이다.

전용면적에 따른 가구수 구성은 △59㎡ 149가구 △74㎡A 98가구 △74㎡B 152가구 △84㎡A 282가구 △84㎡B 557가구 △84㎡C 129가구 △84㎡TH 3가구 △101㎡A 76가구 △101㎡B 54가구 △116㎡PHA 4가구 △116㎡PHB 1가구 등이다. 소형은 물론, 대형까지 총 11개의 다양한 주택형을 제시한다. 특히, 단지의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단독형 테라스하우스와 펜트하우스 등 희소성 높은 특화 평면들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1505가구 중 전용 74㎡B, 84㎡A, 84㎡C, 101㎡B 등 전체의 약 40% 이상에 3면 개방형 설계를 적용한다. 3면 개방형은 앞뒤 베란다를 비롯해 옆면도 확장할 수 있어 발코니 확장에 따라 더욱 넓은 서비스 면적을 사용할 수 있다. 실제 3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된 평면은 발코니 확장 시 최대 약 14평 이상 실사용 면적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어 극대화된 공간 활용도를 기대할 수 있다. 전 세대에 실수요자들 사이에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설계가 적용된 것도 장점으로, 개방감과 환기성이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주방 옵션 선택 시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다. 전용 101㎡A와 101㎡B는 대형 아일랜드 조리대 및 대형 식탁 배치가 가능하고 팬트리 등 넓은 수납공간 사용이 가능한 ‘디럭스 다이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용 101㎡B는 안방 대형 드레스룸 공간 일부를 베타룸으로 만들어 서재 또는 홈트레이닝 공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3면 개방형에 판상형 설계로 개방감과 채광성이 우수하고, 넓은 실사용 면적을 서비스로 확보할 수 있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특히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 세대 판상형 설계로 공간 활용성이 높고, 수요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알파룸이나 베타룸 등의 공간 활용도 가능해 수요자들의 반응이 좋았다”고 설명했다.

평면뿐 아니라 고급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서 차별성을 꾀했다. 음성군 최초로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돼 병막산과 도심 등 탁트인 경관을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으며, 지상에 게스트하우스 3개실도 조성돼 손님을 위한 숙소나 파티장소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커뮤니티센터인 ‘클럽자이안’에는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GDR), 자연채광조명사우나, 작은도서관, 독서실, 다목적실, 키즈놀이터, 카페테리아 등의 놀이와 라이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들이 들어선다. 커뮤니티통합 서비스인 ‘자이안 비’가 적용돼 고품격 커뮤니티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단지 내 카페테리아에서는 SPC그룹의 파리크라상이 제공하는 자이만의 특별한 블렌드 및 스페셜티 커피와 다과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작은도서관에는 교보문고와 협약을 통해 교보문고의 북큐레이션으로 입주민의 취향과 트렌드에 맞춘 엄선한 도서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스카이라운지에서는 인공지능(AI) 셰프로봇이 음식을 분자 단위로 분석하여 동일한 맛과 질감까지 재현하는 AI 다이닝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비규제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만큼 계약 이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이나 자금조달 신고 등도 없다. 이와 함께 중도금 무이자 혜택, 발코니 확장비 무상,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실수요자들은 "계약이후 바로 전매가 가능한 점이 눈길을 끈다"고 말했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청약일정은 10월 4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수) 1순위 청약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4일(금)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10월 25일(화)~27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