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과천 렉서' 오피스텔 일반공급 청약 5일 당첨자 발표

공유
0

'과천 렉서' 오피스텔 일반공급 청약 5일 당첨자 발표

과천 렉서 광역 조감도
과천 렉서 광역 조감도

지난 6월 30일과 7월 1일 양일간 일반공급 청약 접수를 진행한 과천지식정보타운 프리미엄급 주거시설 ‘과천 렉서’ 오피스텔의 당첨자가 5일 발표된다.

분양 전부터 교통, 생활, 자연, 미래가치까지 갖춰 새로운 랜드마크로 평가 받고 있는 과천 렉서 오피스텔의 정당계약은 7월 8일(금)부터 7월 10일(일)까지 체결될 예정이며, 경기도 과천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을 선점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은일종합건설㈜과 아시아신탁이 각각 시공과 시행을 담당해 신뢰도를 높인 과천 렉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1BL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15층 규모, 전용 22~53㎡ 생활형숙박시설 92호실, 오피스텔 136호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실내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는 다양한 평면 구성과 트렌드를 앞서는 인테리어로 삶의 품격을 한 층 더 높인다. 더욱 여유로운 복층 설계(일부 호실 제외)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을 연출하며 보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하는 트렌디한 인테리어도 적용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공간 활용과 미니멀리즘을 실현하는 유니크한 수납특화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사업지인 과천시는 서울과 인접했으며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GTX-C(예정)을 비롯해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 신설(예정) 등의 굵직한 교통호재들이 잇따르고 있다. 게다가 지역 개발을 통해 고급 주거지역으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가운데 과천지식정보타운 내에 IT, 의약, 신소재, 전자 등 미래 산업 관련 기업들이 속속 입주 소식을 전하며 강남권 미래 산업 거점지로 도약하고 있어 밝은 비전을 예고하고 있다.

과천 렉서는 과천 강남벨트의 비전까지 누릴 수 있어 큰 미래가치가 전망된다. 사업지인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주거·상업·업무·교육시설을 모두 아우르는 자족도시 구축을 목표로 개발 중으로 신흥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지역 인근 부동산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

실제로 지난 9일, 4가구 무순위 청약을 실시한 ‘과천 위버필드(과천주공2단지 재건축)’가 평균 경쟁률 2133대 1을 기록하며 과천 청약시장의 뜨거운 분위기를 감지할 수 있다.

따라서 과천 렉서가 자리하게 되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의 개발이 완료되면 아파트 입주와 더불어 기업 이전이 창출하는 일자리 등으로 인한 상주 인구 급증이 전망돼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과천 렉서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의 약 8천여 세대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품고 있으며 지식기반산업용지 15개 블럭의 약 1만9천여 명의 직주근접 수요를 확보했다.

또한 과천 강남벨트 조성사업이 과천 주암 기업형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계획에 포함됐으며 주거와 업무, 상업, 문화 기능을 갖춘 인덕원역 복합도시개발 사업의 미래가치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 과천원도심과 평촌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이 편리한 일상을 선사하며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국립현대미술관, 렛츠런파크 등의 컬처 인프라와 문원체육공원, 관문체육공원, 관악산, 청계산, 매봉산 등 쾌적함을 더하는 자연환경도 마련됐다.

과천 렉서 주변에는 서울 및 인접 지역 진출입이 수월한 쾌속교통망이 갖춰졌다.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예정)을 비롯해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과천봉담고속화도로, 과천대로 등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