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원 군 공항 이전 기대감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눈길

공유
0

수원 군 공항 이전 기대감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눈길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투시도 사진제공: 금호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투시도 사진제공: 금호건설.
수원 군공항 이전 예비 후보지인 화성시장 당선인이 조건에 따라 검토해 군공항 이전에 대한 입장을 정하겠다고 밝히면서 수원 군공항 이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29일 화성시장직 인수위원회 등에 따르면 정명근 화성시장 당선인은 수원 군공항의 화성 내 이전을 반대하는 입장을 유지하면서도, 일부 조건을 전제로 검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지사와 수원특례시장 당선인 역시 경기 남부권 최대 현안인 수원군공항 이전을 역점 공약 사업으로 내건 데다 중앙정부와 정치권에서도 이전사업에 힘을 싣고 있어 군공항 이전사업이 새로운 국면을 맞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수원 군공항 이전으로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지역으로는 수원 고색지구가 꼽히고 있다.

수원 고색지구는 권선구 고색동 887-51 일원 24만9000여㎡ 부지에 산업단지를 배후로 한 대규모 주거단지를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1·2지구에 도합 4700여가구가 들어설 예정으로 지구 개발 완료 시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신흥주거지’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고색1지구에는 공동주택, 단독주택, 근린생활시설 등 3,500가구가, 고색2지구에는 1,236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덕산의료재단이 추진해온 706병상 규모의 의료지원시설(덕산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2구역에 들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가 주목 받고 있다.

고색2지구 B1-1블록과 B1-2블록 일대에 들어서는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으로, 1단지 8개 동 전용면적 84㎡ 513실, 2단지 4개 동 전용면적 84㎡ 293실 등 총 806실로 구성된다.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롯데몰(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AK플라자, CGV, KCC몰 등 대형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사업지 바로 옆에는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의 공공기관이 있는 권선행정타운이 형성되어 있다. 또한, 고색초, 고색중, 고색고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실수요자들은 "고색고교 등이 인근에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분양관계자는 “군공항이 이전하면 그 동안 고도제한구역 등으로 인해 사업성확보가 어려웠던 수원 고색역 일대가 지역생활권의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최근 이 같은 기대감에 1단지 오피스텔 513실의 분양 완료가 임박했으며, 분양예정인 2단지와 상업시설 분양에 대한 문의와 관심 역시 뜨겁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수인분당선 고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원역 이용도 가능하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