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 세대 2ROOM 주거형 오피스텔, 천안 두정역 벨리온 6월 분양 예정

공유
0

전 세대 2ROOM 주거형 오피스텔, 천안 두정역 벨리온 6월 분양 예정

천안 두정역 벨리온
천안 두정역 벨리온
아파트 청약문턱이 높아져만 가는 가운데 주 수요층인 2~3인 가구가 중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의 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전국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은 모집세대 4,018실에 4만2,356건이 접수되며 평균 10.5 대 1을 기록했다. 지난해 동기간 경쟁률(평균 4.2대 1) 대비 2.5배 증가한 수치다.

천안 두정동에 5년만에 전세대 2룸 주거형 오피스텔 ‘천안 두정역 벨리온’이 6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지하4층~지상10층의 규모로 1차 216실(전용면적 46㎡~59㎡)과 2차 144실(전용면적 49㎡~59㎡)로 총 360실이 공급된다.

도보로 10분이내 거리에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이 있고, 차량으로 20분거리에 있는 KTX 천안아산역에서 서울역까지 30분이면 갈 수 있어 1시간 내외로 서울 진입이 가능하다.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천안~강남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한 GTX-C노선 연장계획에 대해 추진중으로 개발이 된다면 더욱 편리하고 빠른 광역교통을 누릴 수 있다.
중부 내륙지역 동, 서축을 연결하는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추진계획과,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용서 고속도로 연장계획도 나오고 있어 수도권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주변에는 다양한 인프라가 있어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CGV, 성정공원 등 쇼핑, 문화, 휴식이 가능한 편의시설이 있다. 삼성 SDI를 비롯해 천안산업단지 및 2025년까지 설립예정인 13개 신규 산업단지(계획), 단국대, 백석대, 상명대 등 20여 대학 및 산단이 인근에 있어 직주근접 임대수요 또한 풍부하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특화시설과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이 무상 제공된다. 전 세대 최고급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디지털 도어락 및 세대별 거실 월패드를 설치해 생활의 편의성을 높였다.

공간 효율을 높인 드레스룸과 소음 차단 및 세대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는 포켓 2연동 중문을 적용하였다. 2.4m의 높은 천장고로 실내 개방감을 더했고, 1세대 1실 세대별 창고와 일부 타입 최상층의 경우 복층형 다락공간이 제공된다.

실수요자들은 "용서 고속도로 연장계획 등 예정으로 수도권 접근성 향상이 눈에 띈다"고 말했다.

옥상에 루프탑 애견공원이 조성하여 반려동물 친화적 설계를 적용하였으며, 세대 내부에는 공기정화 및 청정환기시스템을 적용하였고,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최신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어 아파트 못지 않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오피스텔 공급으로 아파트대비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청약 통장 없이 추첨을 통해 당첨이 가능하며 주택 소유 여부, 재 당첨 제한 등과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