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생 2막 위한 보금자리… 고품격 시니어 복합단지 '라우어' 인기

공유
0

인생 2막 위한 보금자리… 고품격 시니어 복합단지 '라우어' 인기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다."

활기찬 인생을 이어가는 노년층을 오팔세대(OPAL, Old People with Active Life)라고 한다. 베이비붐 세대 대표격인 '58년생'을 뜻하기도 하는 오팔세대는 경제력을 바탕으로 은퇴 후 새로운 일자리에 도전하고 적극적으로 여가활동을 즐긴다는 특징이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60세 이상 국민은 노후를 취미활동(58.7%)이나 소득창출 활동(17.2%)으로 보내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9 국민여가활동조사'에서도 지속적 여가활동 비율이 60대가 52.1%로 가장 높다. 생산적 활동뿐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여가 활동을 즐기려는 의지가 강한 세대인 것이다.

이들은 그동안 축적한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사회, 문화적으로 주체적인 삶을 누린다. 젊은층 못지않게 활동적이고 소비 의욕과 문화적 욕구가 높다. 이렇게 자신만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적극적으로 살아가는 세대를 오팔세대 또는 '액티브 시니어'라 부른다.

이렇듯 액티브 시니어가 늘어나면서 취미, 문화활동을 즐기면서 자기계발과 사회적 관계망도 유지할 수 있는 실버타운이 주목받고 있다.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공급되는 고급 시니어 복합단지 '라우어'가 대표적이다.

특히 라우어가 들어서는 부산지역은 시니어를 위한 주거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에도 실버타운은 오직 1곳에 불과해 이목이 더욱 집중되는 모습이다.

라우어는 지하 4층 지상 18층 대지면적 6만1,031㎡, 연면적 19만9,715㎡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적으로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VL(VL by LOTTE HOTELS&RESORTS IN LHOUR)’ 574세대와 헬스타운 ‘라티브’ 408실, 의료시설 ‘라우어 한방병원’, ‘라우어 르메디 센터’, 그리고 상업시설 ‘라우어 애비뉴’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라우어는 내부에 도서관, 수영장, 사우나, 당구장, 도서실, 영화관, 식당, GX룸, 원예실, 게임룸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되며, 외부에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아난티 힐튼호텔, 이케아(동부산점), 스카이라인 루지 등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주요시설이 바로 인접해 있어 멀리 나가지 않고도 휴식과 문화 생활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주거시설에서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VL(VL by LOTTE HOTELS&RESORTS IN LHOUR)은 4개 동 전용면적 47~180㎡으로 조성되며,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운영 전반을 지원할 예정으로 컨시어지 서비스·하우스키핑 서비스·웰니스 퀴진(맞춤 식단) 서비스 등 각종 특화 서비스가 제공된다. 지난 청약에서 최고 256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 마감했으며, 현재 계약이 진행중이다.

2023년 상반기 분양예정인 헬스타운 ‘라티브’는 건강력에 따라 전문 의료진의 1대1 맞춤 클리닉과 이번 청약 마감된 VL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호텔 서비스를 기반으로 간호사와 상담할 수 있는 24시간 의료 케어 콜센터 운영, 단지내 한방병원과의 전용 통로 확보, 응급·거동 불편 입주민을 위한 이송 서비스 등 헬스케어 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이다.

체력 관리와 건강에 관심이 높은 시니어 세대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업 부지 안에 의료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250병상 규모의 라우어 한방병원은 입주민에 한의사와 양의사들의 협진을 통해 면역증진 클리닉, 치매예방 센터, 척추관절 센터, 항노화 센터 등이 마련되고, 100여 명 이상의 전문의료진이 상주하며 24시간 당직체계로 운영된다. 라우어 르메디 센터는 오시리아 인근 최대 규모의 종합 메디컬센터로 치과, 안과, 피부과, 내과, 정신건강의학과 등이 입점해 단지 내에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라우어 애비뉴’는 라우어입주민과 외부인을 위한 상가 및 생활 편의 시설로 입주민과 가족 그리고 방문객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Day Vacation 컨셉의 정원과 미러폰드의 티 하우스, 카페, 베이커리, 라이프스타일 및 문화시설, 스파, 요가, 키즈카페, 비어펍 등 다양한 테넌트들로 구성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