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통팔달 교통망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퍼스트' 홍보관 그랜드오픈 예정

공유
0

사통팔달 교통망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퍼스트' 홍보관 그랜드오픈 예정

집값이 폭등함에 따라 서울 인근에 주거지를 장만하는 수요자들이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경기도 양주처럼 교통망이 다양해 서울이나 전국 각지에 빠르게 연결되는 지역이 인기를 얻고 있다.

경기도 양주 옥정신도시는 각종 교통망을 보유하고 있고, 교통망 확충 호재도 다양해 강남이나 잠실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이에 최근 부동산 지역에서 급부상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양주신도시에서 패밀리 케어링 하우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퍼스트’가 홍보관을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사통팔달 교통망을 품은 양주 옥정 오피스텔로, 접근성이 우수해 호평 된다.

먼저, 차로 5분 거리에는 지하철로 종로와 시청, 서울역 등에 한 번에 연결되는 수도권 1호선 덕계역이 위치해 있다. 또한, 구리~포천 고속도로 및 3번국도 우회도로 그리고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잠실까지 40분, 강남까지 1시간 내에 연결된다.

현재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중앙역(2024년 예정), 수도권 1호선 회정역 신설이 단지 가까이 예정돼 교통망은 더욱 좋아진다. 양주-수원을 잇는 GTX-C 노선 덕정역(2027년 예정) 착공 역시 올해 안에 진행 예정으로,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30분대에 덕정~삼성역 이동이 가능해진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퍼스트’는 총 연면적 2만여평에 지하 4층~지상 10층 총 531세대, 101/102/103 3개 동 규모로 계획돼 있다.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이 구성되며, 198세대에 2Room, 3Bay 특화설계를 적용해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빌트인 가전도 옵션으로 제공되며, 아파트형 설계를 적용해 젊은 수요자들의 감각적인 취향도 고려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키즈짐, 맘스카페 등 입주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된다. 법정 주차대수 123.35%를 확보한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장점이다.

거주자와 투자자에게 있어 ‘O세권’으로 함축된 입지는 최고의 고려 대상이다. 본 현장은 학세권과 공세권, 슬세권, 몰세권의 조건을 두루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퍼스트’ 가까이 옥정생태숲공원,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위치해 도심 속 힐링 라이프가 예고된다. 또한, 도보 8분 거리에는 초/중학교의 예정 부지가 자리해 있으며, 천보초(셔틀버스 운행), 옥정중, 옥정고 등 다수의 학교도 근거리에 들어서 자녀 교육 여건도 훌륭하다.

생활편의도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이마트나 LF스퀘어,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 방문이 편리하다. 옥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가 근거리로, 생활편의 해결이 편리하다.

실수요자들은 "인근에 대형마트 등이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에는 아파트 시장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시장에도 ‘O세권’ 열풍이 불고 있는데, 맑은 공기와 물 좋은 곳에서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고 도심과 비슷한 편리함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옥정신도시의 경우 교통과 교육, 생활, 문화 등 다양한 인프라가 지역 내 활발히 확충되고 있어 생활편의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라고 설명했다.

옥정신도시 일대에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잇다. 옥정신도시는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의 신도시(대지면적 706만여㎡ 규모)로, 4만 2,019가구와 10만 7,750명이 유입될 예정이다.

섬유와 패션, 전기, 전자 등 경기 북부 4차 첨단산업의 중심이 될 첨단섬유와 디자인 산업을 위해 1,424억원이 투입되는 양주테크노밸리(2024년에 준공 예정) 조성사업도 활발하다. 첨단제조기반 신성장 인프라 구축으로 인해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전망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