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표준협회, 롯데홈쇼핑에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수여

공유
0

표준협회, 롯데홈쇼핑에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수여

16일 롯데홈쇼핑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 개최

한국표준협회 심볼. 사진=한국표준협회
한국표준협회 심볼. 사진=한국표준협회
롯데홈쇼핑이 한국표준협회로부터 환경경영 국제표준 인증을 받았다.

표준협회는 16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롯데홈쇼핑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8월 환경경영체계 구축, 사회적 책임 이행과 ESG 경영체계 확립을 골자로 한 ESG 경영을 선포한 이래 4개월만에 ISO 14001 인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인증을 통해 롯데홈쇼핑은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국제표준 요구사항을 충족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날 표준협회 박진성 인증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롯데홈쇼핑은 환경경영 방침과 목표 수립, 관리프로세스 등 절차와 조직을 갖추는 것을 넘어 도심 숲 조성 프로젝트, 폐섬유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환경경영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국제 수준의 환경경영 기준을 확보한 것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은 "환경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체계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한 결과 ISO 14001인증을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경영 전반에 환경경영을 주요 과제로 추진하고 선도적인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방송 스튜디오의 모든 조명을 LED로 교체해 저전력, 친환경 방송 환경을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