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사회, 온라인 말그림 대잔치 '말랑말랑 스케치북' 개최

공유
0

마사회, 온라인 말그림 대잔치 '말랑말랑 스케치북' 개최

마사회 말박물관 미취학 어린이 온라인 말그림 갤러리...13일부터 접수
어린이 말그림 접수하면 선착순 1000명에 말박물관 특별 스케치북 증정

승마대회에 참가한 어린이 승마선수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이미지 확대보기
승마대회에 참가한 어린이 승마선수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이 코로나19로 집안에서의 활동에 지친 미취학 어린이를 위해 겨울방학 온라인 이벤트 '말랑말랑 스케치북'을 개최한다.

만 3~7세 어린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어린이가 그린 말(馬) 그림과 간단한 설명을 업로드하면 된다. 참가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다.

이번 말랑말랑 스케치북 행사는 말박물관 블로그의 메모 게시판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말, 말과 놀기, 승마 등 말과 관련된 모든 주제가 가능하고 크레파스, 물감, 색연필, 사인펜 등 어떤 재료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접수한 말그림은 순차적으로 온라인 갤러리에 업로드 돼 언제든 관람할 수 있다. 관람객은 말그림과 설명을 보고 어린이에게 공감과 칭찬을 올릴 수 있다.

참가한 어린이 1000명에게는 말박물관이 제작한 미니 스케치북을 선착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말박물관 블로그를 확인하면 된다.

경기도 과천시 서울경마공원에 있는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은 코로나19로 인해 관람이 제한돼 있지만 지난해부터 전시·행사 등 온라인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 운영하고 있다.

마사회 말박물관 관계자는 "먼 거리에 있는 분들도 말박물관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말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