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하이라이트▶신세계건설, 4세대 복합쇼핑몰 ‘아쿠아펫랜드’ 상업시설 분양

공유
1

분양하이라이트▶신세계건설, 4세대 복합쇼핑몰 ‘아쿠아펫랜드’ 상업시설 분양

관상어테마파크 컨셉‧라이프스타일 접목…4월 분양
수도권 1시간 내 접근 가능, 주변 배후수요 풍부

아쿠아펫랜드 야경조감도. 사진=신세계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아쿠아펫랜드 야경조감도. 사진=신세계건설
신세계건설이 다음 달 경기 시흥시 정왕동 시화MTV(시화 멀티테크노밸리) 내 ‘아쿠아펫랜드’ 복합상업시설 분양에 나선다.

아쿠아펫랜드는 관상어테마파크를 컨셉으로 한 4세대 복합쇼핑몰로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6만3562㎡(계획) 규모로 조성된다.

4세대 쇼핑복합단지는 엔터테이먼트가 가미된 몰 형태의 복합쇼핑몰에 체험커뮤니티를 더한 상업시설을 뜻한다. 아쿠아펫랜드는 단순 소비만 이뤄지는 곳이 아닌 관광지처럼 방문객들이 체험하고 즐기면서 시간을 소비하는 문화를 접목시킨 신 트렌드 복합쇼핑몰로 탄생될 전망이다.

아쿠아펫랜드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해양레저클러스터로 조성 중이다. 이 곳에는 국내 최초, 최대규모 관상어테마파크몰인 ‘아쿠아펫랜드’를 비롯해 세계 최대 규모 인공 서핑장인 ‘웨이브파크’, 전시와 연구 등을 진행하는 ‘해양생태과학관’, 요트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클럽하우스’가 도입된다. 업계에선 시화MTV 해양레저클러스터에 연 350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쿠아펫랜드에는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설계가 대거 적용된다. 지상 1층에 아쿠아펫 시설 존을 조성해 이 곳에 세계 희귀 관상어와 전문어종 등을 전시하고 판매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지상 2층부터 5층까지도 다양한 체험시설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아쿠아펫랜드 반경 3km 내에 입주했거나 입주예정인 가구 수는 약 1만4000여 가구이며, 시화MTV 내 있는 시화멀티테크노벨리 내 종사자 수도 약 25만 여명으로 추정된다.

여기에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해 경기 서남부 지역에서 아쿠아펫랜드까지 차량으로 이동시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타 지역 수요자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시화MTV는 산업과 관광, 유통, 주거를 모두 갖춘 자족기능 복합단지로 조성 중이다.

교통호재도 눈에 띈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오는 2026년 개통될 예정으로, 인천과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월곶과 판교를 잇는 월판선도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월판선이 개통되면 판교와 광명, 안양 등 지역 거주자들의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국내 최초 최대 규모로 공급되는 아쿠아 컨셉의 4세대 라이프 스타일 복합쇼핑몰로 아쿠아펫랜드 방문객만 연 150만명에 달해 투자가치가 높다”며 “경기 서부 대표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잡을 수 있게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쿠아펫랜드 상업시설은 오는 2022년 10월 준공될 예정이며, 홍보관은 아쿠아펫랜드 현장(경기 시흥시 정왕동 2684-1번지) 맞은편에 위치한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