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퓨처엠, 연세대와 'e-Battery Track' 협약 체결

공유
0

포스코퓨처엠, 연세대와 'e-Battery Track' 협약 체결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오른쪽)과 명재민 연세대 공과대학 학장이 27일 연세대 제1공학관에서 ‘e-Battery Track’‘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퓨처엠이미지 확대보기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오른쪽)과 명재민 연세대 공과대학 학장이 27일 연세대 제1공학관에서 ‘e-Battery Track’‘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퓨처엠
포스코퓨처엠이 배터리 소재 우수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선다.

포스코퓨처엠은 연세대와 'e-Battery Track'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포스코퓨처엠은 올 하반기부터 연세대에 배터리 소재 석·박사 과정 e-Battery Track을 운영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학위 과정 중 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공동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등 실질적인 산학협력 활동을 실시하고 등록금과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이 과정 졸업생은 포스코퓨처엠 연구개발 및 기술 인력으로 채용한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해부터 포스텍(POSTECH)을 비롯해 울산과학기술원(UNIST), 한양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등 국내 대표 교육기관들과 배터리 소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은 "글로벌 탑티어 연구경쟁력을 뒷받침할 우수 인력 확보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e-Battery Track에 선발된 학생들을 적극 지원해 배터리 산업의 글로벌 핵심 인재로 양성하고 국가 기술경쟁력 확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