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쌍용차, 사우디 SNAM 상호 협력 방안 논의

공유
0

쌍용차, 사우디 SNAM 상호 협력 방안 논의

현지 부품 국산화 방안 등 협의 진행



(왼쪽부터) 곽재선 쌍용차 회장과  파드 알도히시 SNAM 대표이사가 29일 오전 KG타워에서 간담회를 진행하기에 앞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쌍용차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곽재선 쌍용차 회장과 파드 알도히시 SNAM 대표이사가 29일 오전 KG타워에서 간담회를 진행하기에 앞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쌍용차
쌍용자동차는 사우디아라비아 파트너사인 SNAM(Saudi National Automobiles Manufacturing Co.)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사우디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을 공고히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오전 KG타워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곽재선 쌍용차 회장과 정용원 관리인, 파드 알도히시(Dr. Fahd S Aldohish) 사우디아라비아 SNAM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고 KD(반제품조립) 협력 사업의 진행 현황 및 상호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또 SNAM은 이번 방문을 통해 사우디 조립공장 건설과 생산장비 설치를 위한 설비 발주와 함께 향후 현지 부품 국산화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를 진행했다.

양사는 KD사업을 위해 지난 2019년 렉스턴 스포츠&칸 그리고 2020년에는 렉스턴에 대해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올해 1월에는 사우디 현지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SNAM은 주베일 산업단지에 완성차 생산부지를 확보하고 올해 1월 현지 조립공장 착공식을 가졌으며, 2023년부터 1단계 현지 조립 생산을 시작해 향후 2단계 사업을 위한 공장건설을 통해 연간 3만대 수준까지 생산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쌍용차는 SNAM 양산 개시 후 7년간 뉴 렉스턴 스포츠&칸 9만대, 올 뉴 렉스턴 7만9000대 등 총 16만 9000대를 수출할 계획이다.

쌍용차는 "NAM과의 현지 KD 생산기지 구축은 수출 물량 확대를 위한 새로운 돌파구"라며 "KG그룹의 일원이 됨으로써 든든한 지원기반이 마련된 만큼 수출시장 다변화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