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아이오닉5, 美 보조금 제외에도 '올해의 전기차' 수상

공유
0

현대차 아이오닉5, 美 보조금 제외에도 '올해의 전기차' 수상

주행성능, 항속거리, 충전속도 등 인정받아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이미지 확대보기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가 뽑은 올해의 전기차에 올랐다. 최근 미국이 시행한 인플레이션 감축법으로 인해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었음에도 경쟁사들을 제치고 최고의 차로 인정받은 것이다.

현대차는 자사 전동화 모델 아이오닉5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2022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카앤드라이버는 아이오닉5를 포함해 아우디 e-트론 GT, BMW i4 및 iX, 쉐보레 볼트 EV, 포드 머스탱 마하-E GT, 메르세데스-벤츠 EQS 등 20개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3주간의 엄격한 평가를 실시했으며, 이중 아이오닉5는 19개 경쟁 차량을 제치고 최고의 전기차로 뽑혔다.

평가는 카앤드라이버 에디터들을 통해 차량 가치, 주행 테스트, 차량에 적용된 신기술, 주행의 즐거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토니 퀴로가 카앤드라이버 편집장은 "아이오닉5는 주행성능, 항속거리, 충전속도 등 차량 전반적인 부분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보여줬다"며 "전기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제안이 될 것"이라고 평했다.

호세 무뇨즈 현대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북미권역본부장은 "넓은 실내 공간과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아이오닉5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며 "아이오닉 5에 이어 앞으로 아이오닉6, 아이오닉7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