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MW, '뉴 M850i xDrive 쿠페·그란 쿠페' 선봬

공유
0

BMW, '뉴 M850i xDrive 쿠페·그란 쿠페' 선봬

새로운 외장 컬러와 M 50주년 기념 모터스포츠 엠블럼 장착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사진=BMW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사진=BMW코리아
BMW 코리아는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카인 뉴 M850i 쿠페 및 그란 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뉴 M850i xDrive 쿠페 및 그란 쿠페는 플래그십 럭셔리 스포츠카 뉴 8시리즈의 고성능 모델이다. 뉴 8시리즈의 럭셔리하고 스포티한 감각에 BMW M 퍼포먼스 라인업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모델은 화려한 감각을 자랑하는 새로운 BMW 키드니 그릴이 장착된다. 새 공기 흡입구는 프레임 안쪽에 U자형 바가 배치되어 있고,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돼 그릴 내부 상단에서 하단으로 마치 폭포수가 쏟아지는 듯한 조명 효과를 낸다.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실내. 사진=BMW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BMW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 실내. 사진=BMW코리아

또 레이저 라이트가 탑재된 얇은 헤드램프와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 인테이크 인레이를 적용한 전면 범퍼가 조화를 이뤄 한층 더 강렬한 인상을 자아낸다.

여기에 M 전용으로 설계된 사이드 미러, 라디에이터 그릴에 부착된 M 배지, 20인치 M 더블 스포크 895M 투톤 휠로 BMW M 모델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강조했다. 특히, 올해에는 BMW M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클래식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이 적용돼 한층 높은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더한다.

실내에는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과 인디비주얼 피아노 블랙 마감, M 알칸타라 앤트러사이트 헤드라이너, 크리스탈 기어 시프터, M 컬러 스티치로 마감된 M 가죽 스티어링 휠, 갈바닉 도어락 및 윈도우 버튼 등이 적용됐다. 센터페시아 상단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12.3인치로 크기가 확대돼 시인성 및 편의성이 한층 향상됐다.

뉴 M850i xDrive 쿠페 및 그란 쿠페에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4.4ℓ V8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함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 BMW xDrive 시스템이 탑재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9초 만에 가속하며 동급 최강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한,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M 스포츠 디퍼렌셜, M 스포츠 브레이크, 그리고 M 테크놀로지 패키지가 기본 장착돼 BMW M 특유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재미를 누릴 수 있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가 1억3910만원, 뉴 M850i xDrive 쿠페가 1억4290만원이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