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로템, 국내 최고 수준 생산성경영시스템 획득

공유
0

현대로템, 국내 최고 수준 생산성경영시스템 획득

국내 방산업계 최고 수준인 레벨8 부여 받아

현대로템 관계자들이 생산성경영시스템(PMS) 레벨 8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로템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로템 관계자들이 생산성경영시스템(PMS) 레벨 8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로템
현대로템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생산성경영시스템(PMS) 인증 심사에서 국내 방산업계 중 최고 등급인 '레벨8'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레벨8은 국내 방산업체 중 가장 높은 수준으로 다양한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되는 등급이다.

PMS 인증은 2005년부터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혁신과 모든 분야의 경영시스템을 진단하고 지원할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기업 역량 진단 프로그램으로 레벨1부터 레벨10까지 구분된다.
현대로템은 ▲리더십 ▲혁신 ▲고객 ▲측정·분석 및 지식관리 ▲인적자원 ▲프로세스 ▲경영성과 등 7개 범주로 이뤄진 모든 심사 항목에서 지난 2019년 받았던 심사 대비 두 단계 향상된 점수를 받았다.

특히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유행과 물가 상승 압력 등 불확실성이 커지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한 혁신적 비전 제시와 인재 채용 시스템 구축, 해외 현지화된 제품 개발 등 자체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으며 우수한 인증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PMS 레벨8 획득으로 현대로템의 경영혁신 노력과 위기관리 능력을 동시에 인정받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방산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로템은 3차 양산에 들어간 K2전차와 차륜형장갑차 외에도 첨단 기술이 접목된 다목적무인차량을 올해 초 군에 납품 완료하는 등 미래전장환경에 맞는 무인무기체계 개발 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서종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ojy7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