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총 "새정부, 강력한 리더쉽으로 이끌어 주길"

공유
0

경총 "새정부, 강력한 리더쉽으로 이끌어 주길"

경총이 10일 제 20대 대통령으로 취임하는 윤석열 당선인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는 동시에 대한민국의 새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
경총이 10일 제 20대 대통령으로 취임하는 윤석열 당선인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는 동시에 대한민국의 새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조화롭고 강력한 리더쉽으로 대한민국의 도약을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는 오는 10일 제20대 대통령으로 취임하는 윤석열 당선인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경총은 9일 입장문을 통해 "경영계는 분열을 극복하고 공정한 국정 운영으로 국가 경쟁력을 회복하고 국민의 삶을 개선하겠다는 새 정부의 목표와 국정운영 원칙에 적극 공감하고 있다"며 윤 당선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새 정부는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글로벌 경제의 구조적 변화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에서 출발하는 만큼, 조화롭고 강력한 리더쉽으로 대한민국의 도약을 이끌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 "무엇보다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과감한 규제개혁과 노사관계 선진화를 위한 법·제도 개선에 앞장서 달라"면서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높일 수 있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기업 투자 활성화, 일자리 창출, 경제 성장이라는 선순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진력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총은 정부의 노력 뿐만 아니라 경영계도 함께 힘쓰겠다는 입장을 분명히했다. 경총은 "경영계도 적극적인 투자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우리는 새 정부와 함께 대한민국이 글로벌 선도국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