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스턴 메탈(Boston Metal)은 어떤 회사인가?

공유
0

보스턴 메탈(Boston Metal)은 어떤 회사인가?

사진=보스턴 메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보스턴 메탈
보스턴 메탈은 특허 받은 톤 단위 금속 생산 플랫폼인 용융 산화물 전기분해(MOE)를 상용화하고 있는 글로벌 금속 기술 솔루션 기업이다. MOE는 여러 가지 공급원료를 통해 다양한 금속과 합금을 생산할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이고 저렴한 친환경 솔루션을 금속 업계에 제공하고 있다.

보스턴 메탈은 고객과 긴밀히 협력해 특수 합금과 공급 원료 및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게 MOE 기술을 맞춤화하고 있다. 보스턴메탈은 대기오염을 초래하는 금속정제를 전기로 대체하는 회사다. 회사는 전기분해(MOE) 방식을 사용해 금속을 원시 산화물 형태에서 고순도 용융 금속 제품으로 변환시킨다.

이는 효율적이고 저렴하며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을 통해 다양한 철광석에서 이산화탄소 배출 없는 철강 생산을 돕는다. 또한 제강 공정에서 점결탄을 전기로 대체하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
빌게이츠가 설립한 벤처펀드인 BEV(Breakthrough Energy Ventures)는 철강제조공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기술로 특허를 획득한 보스턴메탈(Boston Metal)에 500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결정할 만큼 이 분야에서 기술을 인정받은 회사이다.

◊주요연혁

2012년 보스턴 전기수술 회사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 2013년 입증된 MOE가 무배출 강철을 생산함. 자연에서 MIT 실험실 결과 발표를 추가했다. 2014년 첫 번째 반산업 MOE 셀 위. 보스턴 금속이 특허권을 부여하고 독점 허가했다. 2018년 2,500만 달러 시리즈 A 자금 지원,

201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워번시 25,000평방피트 개발시설 건설. 2020년 첫 번째 상업 계약 체결(페롤로이 프로덕션) 2021년 $6,000M Series B 자금 지원. 워번 시설은 3만8000평방 피트 이상으로 확장됨. 금속 및 광산업 S&P 글로벌 플래츠 첫 번째 신기술 수상.


김종대 글로벌철강문화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