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큐셀 호주서 주거용 에너지 솔루션 '큐홈코어' 출시

공유
0

한화큐셀 호주서 주거용 에너지 솔루션 '큐홈코어' 출시

빅토리아 주정부가 시행하는 가상발전소 시범사업 통해 공개

호주 빅토리아주 멜버른 주택 지붕에 설치된 한화큐셀 모듈 모습.사진=한화큐셀이미지 확대보기
호주 빅토리아주 멜버른 주택 지붕에 설치된 한화큐셀 모듈 모습.사진=한화큐셀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이 주거용 에너지 솔루션인 큐홈코어(Q.HOME CORE)를 오는 3월 호주에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큐홈코어는 태양광 인버터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에너지 모니터링 서비스(Q.OMMAND)를 결합한 통합 에너지 솔루션이다.

한화큐셀은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도 주거용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있으며, 미국 주거용 시장에서는 3년 연속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큐홈코어는 호주 빅토리아 주정부가 시행하는 '가상발전소(VPP)' 시범사업을 통해 공개된다.
VPP는 ICT(정보를 가지고 의사소통을 하는 기술)를 이용하여 분산된 각종 에너지원을 연결해 하나의 발전소처럼 운영하는 시스템이며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분산 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화큐셀은 이번 빅토리아 주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태양광 모듈과 큐홈코어를 공급하고 VPP 플랫폼을 제공 할 예정이다.

한화큐셀은 이번 시범사업 참여를 통해 세계 각국의 VPP 시장 진출에 유리한 입지를 구축 할 전망이다.

호주는 VPP 구축에 가장 선도적인 국가 중 하나로, 세계 최대 규모의 가상발전소를 조성 중이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한화큐셀은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의 높은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신규 사업에도 선도적으로 진출할 것”이라며 “세계적으로 해당 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여러 국가에서 가상 발전소 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