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81만 유튜버 선바, 갑상선 암으로 활동 잠정 중단

공유
0

81만 유튜버 선바, 갑상선 암으로 활동 잠정 중단

사진=선바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선바 유튜브 채널
유튜브서 구독자 81만명을 보유한 유명 스트리머 '선바' 김선우가 갑상선암으로 인해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선바는 28일 저녁, 유튜브 영상을 통해 "갑상선 조직 검사 결과 암 판정이 나왔고, 수술에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라며 "정확한 일정은 잡지 않았으나 9월 중에 수술 일정을 잡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달 초 갑상선 초음파 검사를 포함한 건강검진을 시행, 18일 방송을 통해 "갑상선에 혹이 발견돼 정밀 검진을 받아야 된다"고 말한 바 있다. 이날 영상에서 "암이 초기에 발견돼 예후는 좋을 것으로 보이나, 성대에 후유증이 남을 가능성이 있다고 들었다"고 설명했다.

선바는 샌드박스 네트워크에 소속된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다. 페이스북 브이로그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시작, 현재는 종합 게임 스트리머로 활동 중이다. 1991년생 올해 32세로 알려져 있다.

갑상선암은 한국에서 가장 흔하지만 수술 후 경과가 좋은, 이른바 '착한 암'으로 알려져 있다. 보건복지부 산하 국립암센터가 올해 발표한 2019년 통계 자료에 따르면 한 해 새로운 암환자 중 가장 많은 3만676명, 전체 환자 중 12%가 갑상선암 환자였다. 갑상선암 환자의 5년 상대 생존율(일반인 대비 환자의 생존율)은 100%로 집계됐다.

영상 말미에 선바는 "또 언제 방송을 키게 될지 모르겠다"면서도 "건강을 되찾아 걱정 안끼치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방송으로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