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펄어비스, 과천 신사옥 '홈 원' 입주 마무리

공유
1

펄어비스, 과천 신사옥 '홈 원' 입주 마무리

지하 5층, 지상 15층 규모…안양 평촌에 '아트센터'도 건립 중

펄어비스 과천 신사옥 '홈 원' 전경. 사진=펄어비스이미지 확대보기
펄어비스 과천 신사옥 '홈 원' 전경.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위치한 신사옥 '홈 원'에 입주,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홈 원'은 '첫 번째 집', '하나의 공간에 모인다' 등 여러 의미를 담은 공간이다. 대지면적 7014제곱미터(2121평) 규모 지하 5층, 지상 15층 규모 건물이다. 기존에 4개 사옥에 흩어져있던 직원들을 한 데 통합, 업무 효율성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사옥은 엘리베이터와 비상 계단 외에도 업무 공간 전층을 수직계단으로 연결했다. 테블릿 예약 시스템을 갖춘 170여 개 회의실과 여러 형태의 공용 공간에서 자유로운 협업이 가능하다.

또 국내 최대 규모 모션캡처 스튜디오, 폴리 사운드 스튜디오·작곡룸·더빙룸 등으로 이뤄진 오디오실 등이 갖춰져 있어 안양 평촌에 신설 중인 '펄어비스 아트센터'와 더불어 개발 기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직원들을 위한 복지 편의 시설로는 △깊은 바다 고래 어린이집 △사내 병원 △피트니스 공간 △실내 농구장 △마사지실 △심리상담센터 △무료 사내 식당·카페 △전직원 수용가능한 주차시설 등이 있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홈 원에서 전 임직원이 함께 모여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일하게 됐다"며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둔 '검은사막'과 같이 이용자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꿈을 신사옥에서 이뤄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