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나무, 결식우려 아동 위해 5천만원 상당 식사 지원

공유
0

두나무, 결식우려 아동 위해 5천만원 상당 식사 지원

서울지역 취약계층 320가정에 8월 3주간 매주 2회 반찬·밀키트 전달

굿네이버스 아동 재난대응 실태조사. 사진=굿네이버스.이미지 확대보기
굿네이버스 아동 재난대응 실태조사. 사진=굿네이버스.
블록체인·핀테크 기업 두나무가 결식우려 아동의 반찬과 밀키트 지원을 위해 총 5천만원 기부금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재확산 추세로 여름방학기간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의 결식과 영양 결핍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지방자치단체에서 ‘결식우려 아동’으로 지정돼 급식 지원을 받는 18세 미만 아동은 약 30만명에 달한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연구소가 진행한 ‘2021 아동 재난대응 실태조사’에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결식 위험에 노출된 아동이 10명 중 6명인 것으로 조사돼 코로나19가 취약계층 아동에게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기부금을 통해 굿네이버스는 서울지역 취약계층 아동 가정 320곳에 여름방학 기간인 8월 3주 동안 매주 2회씩 반찬과 밀키트 등 총 6400식의 끼니를 지원한다.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해 지역 식품업체를 중심으로 밀키트와 반찬을 제작하고 배달까지 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서울지역 지방자치단체와 유관기관이 추천하는 가정의 아동을 우선 선정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최근 재확산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는 더 어려운 여름방학이 될 것 같아 걱정된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제대로 된 식사가 제공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