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게임즈, '버디샷' 골프장 멤버십 NFT 28일 판매 개시

공유
1

카카오게임즈, '버디샷' 골프장 멤버십 NFT 28일 판매 개시

'버디샷: 플레이 앤 언' 골프장 멤버십 NFT의 모습. 사진=보라(BORA) 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버디샷: 플레이 앤 언' 골프장 멤버십 NFT의 모습. 사진=보라(BORA) 사이트
카카오게임즈 산하 보라네트워크가 블록체인 게임 '버디샷: 엔조이 앤 언'에서 활용 가능한 골프장 멤버십 NFT(대체불가능토큰)를 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골프장 멤버십 NFT 판매를 위해 보라네트워크는 28일 오후 7시부터 사전 구매자 목록을 뜻하는 '화이트리스트'를 대상으로 24시간동안 사전 입금을 개시, 29일 오후 8시부터 사전 판매를 개시하며 남은 물량은 30일 오후 8시부터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버디샷'은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출시한 골프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 골프'의 글로벌 블록체인 버전이다. 이용자는 타 이용자와 경쟁을 통해 보라(BORA) 기반 토큰 콘(CON)을 얻을 수 있으며 성장시킨 캐릭터를 NFT(대체불가능토큰)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콘을 획득할 수 있는 핵심 콘텐츠 중에는 '익스트림 모드'가 있으며, 해당 모드 플레이를 위해선 또 다른 재화 '그린피'가 있어야 한다. 골프장 멤버십 NFT 소유자는 '그린피'를 주기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보라는 카카오 그룹 블록체인 클레이튼(KLAY)을 메인넷으로 둔 게임용 블록체인이다. '버디샷' 외에도 MMORPG '아키에이지' 기반 블록체인 게임 '아키월드', 크래프톤 산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 윙스의 경쟁 게임 서비스 '컴피츠' 등이 보라를 기반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