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인원, 내달 토트넘 방한 이벤트전서 '팀K리그' 공식 후원

공유
0

코인원, 내달 토트넘 방한 이벤트전서 '팀K리그' 공식 후원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 토트넘 vs 팀K리그 7월 13일 개최

'쿠팡플레이 시리즈' 포스터.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쿠팡플레이 시리즈' 포스터. 사진=쿠팡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프로 축구 이벤트전 '쿠팡플레이 시리즈' 중 토트넘 홋스퍼 FC(이하 토트넘)와의 경기에서 한국의 '팀K리그'를 공식 후원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쿠팡이 주관한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K리그 올스타전과 연계된 행사로, 다음달 13일 K리그 소속 선수들의 올스타팀인 '팀K리그'가 토트넘과 서울 월드컵경기장서 맞붙는다.

토트넘은 영국 프로 축구 대회 프리미어 리그(EPL)를 대표하는 구단 중 하나로 1882년 창단돼 올해 139주년을 맞이했다. 한국에서 이영표 선수가 2005년부터 4년간, 손흥민 선수가 2015년부터 지금까지 주전 선수로 활동해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구단이다.

코인원은 지난 2017년부터 K리그 소속팀 강원FC를 후원한 데 이어 이번 스폰서십을 맡게 됐다. 공식 스폰서십 외에도 '팀K리그 팬 미팅'의 파트너로서 자사 고객 100명을 초청하는 한편 '팀K리그 응원단 선발 이벤트'를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2~30대 고객 위주로 이뤄지던 가상자산 투자가 최근 40대 이상으로 폭넓게 확대되고 있다"며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행사에 참여, 고객과 소통할 기회를 점점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토트넘는 팀K리그와의 경기 외에도 다음달 16일, 스페인 라 리가 소속 세비야 FC와 수원 월드컵경기장서 친선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