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 ‘강남 직장인 사로 잡는다’…‘톡딜 프레시’ 강남 일대 서비스 확대

공유
0

카카오 ‘강남 직장인 사로 잡는다’…‘톡딜 프레시’ 강남 일대 서비스 확대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커머스는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운영하고 있는 빠른 배송 서비스 ‘톡딜 프레시 베타’가 배송 가능 지역과 배송 상품을 확장한다고 31일 밝혔다. 기존 강남 일부 지역에서 강남구와 송파구, 서초구까지 확대해 직장인과 혼족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톡딜 프레시 베타’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밀키트 전문 업체 ‘프레시지’와의 협업을 통해 지난 3월 30일부터 선보이고 있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톡딜 프레시의 주문은 카카오톡 쇼핑하기 및 카카오 장보기를 통해 가능하며, 주문 후 2시간 내 주문한 상품이 배송 완료되는 것이 특징이다. 배송의 경우 ‘프레시지’와 종합 디지털 물류 기업 ‘메쉬코리아’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서비스 확장을 통해 ‘톡딜 프레시 베타’는 강남 일부 지역으로 한정됐던 서비스 지역을 강남구와 송파구, 서초구까지 확대한다.
또한, 샐러드․볶음밥․디저트 등 총 9개 상품만이 주문 가능했던 것과 달리 이날부터는 즉시 섭취 혹은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RTE(Ready To Eat)/RTH(Ready To Hea) 상품들과 간단 조리 후 먹을 수 있는 냉동․냉장 밀키트, 샐러드 등 52개 상품을 준비해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배송 운영 시간도 확장한다. 기존에는 오전 7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주문하면 12시 전까지 배달 완료되는 시스템이었다. 이날부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9시까지의 주문은 당일 2시간 내, 오후 19시 이후부터 다음날 오전 10시까지의 주문은 다음날 12시까지 배송된다.

일요일은 휴무로 토요일 19시 이후 주문 건의 경우 월요일 12시까지 배송된다. 배송비는 1건당 2900원으로 서비스 확장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서비스가 제공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향후 고객 수요를 고려해 현재 강남구․송파구․서초구로 한정된 배달 가능 지역을 지속 확대하는 방향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며, 취급 품목들도 현재 RTE․RTH 상품에서 생필품/식재료․신선식품까지 늘려갈 예정이다.

윤형선 카카오톡 쇼핑하기 매니저는 “프레시지와의 협업으로 카카오커머스만의 빠른 배송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고객들이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들을 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들을 지속 고민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