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닝픽] 아모레 에뛰드하우스, 홍콩시장 완전 철수 발표

공유
0

[모닝픽] 아모레 에뛰드하우스, 홍콩시장 완전 철수 발표

美 17개주 법무장관들, 연방규제당국에 현대차그룹 차량들 리콜 요청

캘리포니아 법무장관과 17개 주 법무장관은 20일(현지시간) 연방 규제 당국에 현대자동차그룹 차량이 이모빌라이저 미탑재로 도난 이슈가 지속되고 있다면서 리콜을 요청했다. 이들은 “현대자동차그룹이 적절한 시정조치대신 위험성을 소비자와 지역사회에 전가하고 있다”며 비난했고 기아는 성명을 통해 연방표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리콜은 필요하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현재 현대자동차그룹은 도난이슈 해결을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지만 일부모델에는 적용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삼성SDI·스텔란티스, 美 코코모시 배터리공장 건설 준비 ‘착착’


20일(현지시간) 현지언론에 따르면, 삼성SDI와 스텔란티스가 합작해 미국 코코모시에 건설될 배터리공장에 대한 준비가 현지에서 순조롭게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현지 근로자들이 채용될 코코모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기업문화에 대한 교육이 펼쳐지는 등 문화적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전개되고 있다.

◇ LG전자,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 미국시장에 공식 출시


20일(현지시간) LG전자 미국법인이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를 미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은 LG전자의 히트펌프 온수기는 기존 전기 온수기대비 70%의 에너지절감 효과와 함께 스마트폰으로도 조작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히트펌프 온수기가 미국 온수난방 시장의 새로운 솔루션이라고 지적하며 미국정부의 탄소제로화 정책에도 부합한다고 덧붙였다.

◇ 현대모비스 美 공장서 지게차 사고로 1명 사망


현대모비스 미국 웨스트포인트 공장에서 19일(현지시간) 사망사고가 발생했다. 현지언론에 따르면, 지게차 운전자가 지게차를 운전하던 중 사고가 발생했으며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결국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사고 조사에 착수했으며 사망지역에 CCTV가 없기 때문에 목격자 확보에 나섰다.

◇ 구글, 딥마인드·브레인 합쳐 원팀으로 AI경쟁 효율화 나선다


구글이 체제개편에 나선다. 구글은 20일(현지시간) 효율적인 인공지능(AI) 연구를 위해 구글 딥마인드와 구글 브레인을 합치기로 결정했다. 통합조직은 데미스 하사비스 딥마인드 최고경영자(CEO)가 수장을 맡을 예정이며 구글은 통합조직을 통해 AI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AI 기술개발과 실용화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 아모레 에뛰드하우스, 홍콩시장 완전 철수 발표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하우스가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24일을 기준으로 홍콩 내 모든 지점을 폐쇄하고 홍콩시장에서 철수한다고 발표했다. 2013년 홍콩에 진출한 에뛰드하우스는 코로나19 등으로 메이크업 수요가 감소하면서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했고 6개의 매장만을 홍콩 내에서 운영해 왔다.

◇ 구구치킨, 태국진출 3년만에 매장 30개 오픈


20일(현지시간)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구구치킨이 태국 진출 3년만에 30개의 매장을 오픈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구치킨은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을 판매하는 레스토랑 체인으로 태국현지에서 한국식 프라이드치킨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구구치킨은 방콕 외곽지역으로도 지점을 확대할 계획이며 매출의 70%가 온라인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