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RBC캐피탈, 은행 매도세 이후 당장 매수해야 할 글로벌 금융주 5종 추천

공유
0

RBC캐피탈, 은행 매도세 이후 당장 매수해야 할 글로벌 금융주 5종 추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SVB 지점.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SVB 지점. 사진=로이터
RBC캐피탈 마켓이 최근 글로벌 은행 매도세 이후 매수를 추천하는 금융주들을 선정했다.

유럽 보험 부문은 실리콘밸리은행(SVB)의 붕괴와 다른 은행에 대한 우려로 3월 9일 이후 평균 11% 하락했다.
그러나 고든 에이트켄이 이끄는 RBC 애널리스트들은 보험사는 금융주로 분류되지만 은행과 구조적으로 다르며 SVB의 붕괴로 이어진 상황은 보험사에서 일어날 수 없다고 말하면서 보험 부문 주식을 매수할 것을 추천했다.

에이트켄은 "뱅크런은 은행이 곤경에 처해 고객이 돈을 인출할 수 있다는 단순한 의심에서 시작할 수 있다. 보험사에서는 뱅크런이 일어날 수 없다"고 설명하면서 영국 보험 주식 5종을 매수로 평가했다.

RBC 애널리스트들은 런던에 상장된 아비바(Aviva), 저스트그룹(Just Group), 리걸앤제너럴(Legal & General), 엠엔쥐(M&G), 그리고 피닉스그룹(Phoenix Group)을 매수할 것을 추천했다. 애널리스트들에 따르면 이들 보험사들은 상당한 자본 버퍼로 위험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은행권 혼란에 동반해 상당한 주가 하락을 보였다.

특히 RBC 애널리스트들은 이들 주식 중에서도 저스트그룹을 추천했다. RBC애널리스트들은 저스트그룹의 주가가 향후 12개월 동안 현재 0.79파운드(약 1265원)에서 1.6파운드(약 2563원)으로 2배 이상 상승할 수 있다고 낙관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팩트셋 데이터에서 저스트그룹 주식을 다루는 애널리스트들도 저스트그룹을 '매수'로 추천하고 있으며 컨센서스 가격 목표도 60% 이상 상승 여력이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RBC의 애널리스트들은 현재 보험사들이 은행에 비해 유동성이 풍부하다고 설명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연금을 통해 보험사는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정확히 알고 있다"며 "은행 고객은 예금을 인출할 수 있지만 연금 수령자는 인출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