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2023 이탈리아 최고 서비스 챔피언’ 1위

공유
0

삼성전자, ‘2023 이탈리아 최고 서비스 챔피언’ 1위

삼성전자가 2023 이탈리아 최고 서비스 챔피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삼성전자 이탈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2023 이탈리아 최고 서비스 챔피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삼성전자 이탈리아
삼성전자 이탈리아 법인이 이탈리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다. 삼성전자 이탈리아 법인은 독일 금융품질연구소(ITQF)가 실시한 ‘이탈리아 최고 서비스 챔피언 2023’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일(현지시간) 삼성전자 이탈리아 법인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 이탈리아 법인은 ‘이탈리아 최고 서비스 챔피언 2023’ 조사에서 2년 연속 가전제품과 노트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3년 연속 TV와 스마트폰은 4위, 에어컨은 4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처음으로 공기청정기 범주와 삼성 페이로 인한 스마트 지불 부문에서 최고 서비스 도장을 받았다.
ITQF가 실시한 ‘이탈리아 최고 서비스 챔피언 2023’ 조사가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가진 190개 경제 분야의 1929개 기업에 대한 31만2956건의 고객 인터뷰를 통해 수행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삼성전자의 애프터서비스를 이탈리아 소비자들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해 볼 수 있다.

평가방법은 각 시장의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경험 점수(SES)를 계산해 해당 부문에 속하는 회사의 고객 서비스가 일정수치를 넘어설 경우 "매우 우수"로 표현하게 되며 평균 이상의 점수를 받은 기업은 "최고 서비스" 품질 도장을 받게 된다. 특히 전체 기업들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회사는 "이탈리아 최고의 서비스" 도장을 받게 된다.

삼성전자 측은 “ITQF가 실시한 ‘이탈리아 최고 서비스 챔피언 2023’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해 매우 자랑스러울 뿐만 아니라 이 결과는 고객들이 우리를 신뢰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이 결과를 달성하는데 우리를 지지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삼성전자는 유럽에서 ‘비스포크’ 라인업을 선두에 내새워 유럽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 16.3%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며 비스포크 냉장고는 전년 같은 기간대비 판매량이 6배이상 증가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