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SDI, 헝가리 괴드공장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공유
5

삼성SDI, 헝가리 괴드공장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150명 근로자들 무사히 대피·유해물질 유출 안돼

삼성SDI 헝가리 공장에서 화재사건이 발생했다. 사진=삼성SDI이미지 확대보기
삼성SDI 헝가리 공장에서 화재사건이 발생했다. 사진=삼성SDI
삼성SDI 헝가리 괴드 공장에서 2일(이하 현지시간) 화재 사건이 발생했으나 별다른 피해 없이 진화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화재는 2일 오전 발생했다. 일요일 아침 본관 건물 중 한 곳에서 폭발음과 함께 화재경보가 울렸고 건물 자동 소화 장비가 작동했다. 근처에 있던 150명의 근로자들은 즉시 대피했고 소방관들이 도착했을 땐 이미 진화되어 상황이 종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화재로 인명피해는 없었고 대기 중 유해물질도 방출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으며 담당 전문부서가 건물을 점검하고 환기를 실시하는 등 후속 조치를 실시했다. 이러한 가운데, 시 당국은 화재원인에 대한 원인조사에 착수했다.

차바 발로흐 괴드 시장은 "건물 중 한 채의 위층에서 전기 패널에 불이 난 후 진화가 진행됐다"며 전기패널이 원인임을 지목했고 당시 삼성SDI 측 관계자는 현장에 아무도 없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발로흐 시장은 "이런 사고는 어느 공장에서나 일어날 수 있다"고 덧붙이며 현재 괴드 공장은 안전에 관한 모든 규제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SDI 헝가리 괴드 공장은 지난 2017년 5월 준공돼 자동차용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SDI는 전기차량에 대한 꾸준한 수요속에 공장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