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특허 한 쌍 출원…'아이폰 8'과 '홈팟' 적용 가능성?

공유
0

애플 특허 한 쌍 출원…'아이폰 8'과 '홈팟' 적용 가능성?

미국 특허청 발표…인공지능 스피커 '홈팟'과 관련 있는 부품 추정

애플이 새롭게 출원한 특허 한 쌍. 자료=페이턴틀리 애플(Patentlyapple)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이 새롭게 출원한 특허 한 쌍. 자료=페이턴틀리 애플(Patentlyapple)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미국 특허청이 오디오 발명품과 관련해 애플로부터 한 쌍의 특허 출원을 발표했다고 애플 특허 전문 매체 페이턴틀리애플이 전했다.

첫 번째 발명 특허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헤드폰 등과 같은 하이 피델리티 스피커를 지원할 수 없는 디바이스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올 가을 출시되는 아이폰8의 기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제품일 것으로 보인다.
페이턴틀리애플은 이전 JBL과 Bose에서 근무한 애플의 음향 전문가가 발명한 제품이기 때문에, 음향 출력을 향상시키는 분리형 스피커 멤브레인 어셈블리를 만듦으로써 소형 스피커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고안해낸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두 번째 특허는 '2017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애플이 발표한 시리를 탑재한 인공지능 스피커 ‘홈팟(HomePod)’과 관련 있는 부품 중 하나로 보인다. 만약 홈팟에 적용하지 않더라도 실제 장치 설계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했다.

패이턴틀리애플이 홈팟과의 연관성을 주장하는 것은 단지 과거 홈팟의 작동에 관한 애플의 설명과 이번 특허가 다룬 내용이 일치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의 두 건의 특허 출원 신청은 원래 2016년 1월에 접수되었으며, 7월 6일(현지 시각) 미국 특허청에 의해 발행됐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