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M&A] 행동주의투자자 KKR, 판도라 매각협상에 어떤 역할?

공유
0

[글로벌M&A] 행동주의투자자 KKR, 판도라 매각협상에 어떤 역할?

자료=시리우스XM 홀딩스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시리우스XM 홀딩스 홈페이지
판도라미디어(Pandora Media Inc.)와 시리우스XM홀딩스(Sirius XM Holdings Inc.)간 인수협상이 활발히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 17일(현지시간) 장 마감 후 알려졌다.

시리우스XM은 판도라의 채권자와 적극적인 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이날 한 소식통이 전했다. 낙관적으로 주당 인수가격을 12~13달러까지 보고 있다.
이 영향으로 뉴욕거래소 판도라(NYSE : P) 주가는 이날 널뛰기를 했다. 장중에는 4.49%(0.42달러) 하락한 8.93달러로 마감했다. 하지만 마감 후 인수협상이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 알려지자 8.29%(0.74달러) 오른 9.67달러가 됐다.

시리우스XM(NASDAQ : SIRI)의 이날 나스닥 주가는 1.25%(0.06달러) 내린 4.73달러로 큰 변동 없이 마감했다.

지난 3월 판도라와 시리우스XM간 인수협상에 진전이 없을 때 팀 웨스터그렌(Tim Westergren) 판도라 대표는 “판도라는 팔리지 않았다. 올해 수익이 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판도라는 지난 9일(현지시간) KKR과 자금보충 약정을 맺고 30일 이내 우선주 신주에 1억5000만달러를 투자받기로 했다. 또한 KKR측 이사 1명을 받기로 했다. 판도라의 운명에 행동주의투자자 KKR이 끼어들었다.

황상석 글로벌이코노믹M&A연구소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