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 광주시문화재단, 시민 위한 송년음악회 무료 공연

공유
0

경기 광주시문화재단, 시민 위한 송년음악회 무료 공연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올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송년음악회를 다음달 29일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지휘자 김덕기,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소프라노 최정원, 메조소프라노 양송미, 테너 최상호, 바리톤 양준모, 노이오페라코러스 등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이 참여한다.

또한 지역 예술단체인 광주코랄과 광주시여성합창단이 출연하며 가수 임정희가 특별 게스트로 참여하고,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뿐 아니라 제1회 너른고을 청소년 음악콩쿠르 수상자인 김에셀과 제2회 두드림 오디션 수상자인 성나단이 참여한다.
공연은 베토벤의 에그몬트 서곡으로 시작하여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리슨(Listen) 등 친숙한 곡들이 이어지고 베토벤의 9번 교향곡 ‘합창’으로 대미를 장식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들로 구성했다.

재단은 출범 이후 지난 2년 동안 남한산성아트홀을 기반으로 한 기획 공연은 물론 청년작가 전시, 찾아가는 영화관 ‘오 헐리우드’, 예술 아카데미 ‘오늘부터 예술’, 광주왕실도자기축제, 허난설헌 문화제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통해 시민들과 만나고 호흡해왔다.

이번 공연은 올 한 해 수고한 시민들을 위해 준비한 공연으로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티켓은 12월 7일부터 광주시 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예약 가능하다.

재단 오세영 대표이사는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며 따뜻하고 풍성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 내년에도 다채롭고 우리 시만의 색이 담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