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민근 안산시장, 청년큐브 입주 창업자들과 간담회

공유
0

이민근 안산시장, 청년큐브 입주 창업자들과 간담회

“안산에 창업 생태계 견고히 자리잡도록 적극 지원할 것”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창업인큐베이팅 공간인 ‘청년큐브’ 입주 창업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창업인큐베이팅 공간인 ‘청년큐브’ 입주 창업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도 안산시장은 청년창업인큐베이팅 공간인 ‘청년큐브’ 입주 창업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안산시청에서 열린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나누 대표 이윤노), 그리너스(팀장 김광현), 예비창업자(문은빈), 예비창업자(조익준), DORO(대표 김진한) 등 5명의 입주기업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시장은 기업별 창업 아이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입주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들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 시장은 “청년창업의 희망과 어려움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안산에 창업 생태계가 견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큐브는 창업 아이템만 있으면 연령이나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입주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입주기업으로 선발되면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받는 것은 물론 ▲사업경영 컨설팅 ▲창업교육 ▲사업화 지원 ▲국·내외 전시지원 등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2016년부터 한양캠프, 예대캠프, 초지캠프 등 3개 캠프의 청년큐브 운영을 통해 예비 및 초기창업자들을 위한 50개의 입주공간을 마련하고 ▲멘토링 ▲제품화 ▲마케팅 ▲각종 인증 ▲제조엔지니어링 기술지원 등 맞춤형 사업화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